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점점 초미세먼지와 미세먼지가 우리나라에서 극성을 부리고 있습니다. 점점 흔하게 다가오는 이런존재들은 사실 엄청 나게 위험하다는 사실 아시고 계시나요?

그래서 초미세먼지와 미세먼지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과 초 미세먼지의 위험성과 대처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아마 모르고 계신분들이 많고 이제는 사회에서 크게 다가오지않고 흔하게 다가오니 그 위험을 알면서도 모른체 하시는분들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이 위험성과 대처방법을 알고 적절히 대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미세먼지가 우리몸에 끼치는 영향미세먼지는 위험해

 

 

미세먼지 크기는?

우선미세먼지 10마이크로미터보다 작고 2.5 마이크로미터보다 큰 입자를 말하고 있습니다.

주로 석유나 선탁 화석연료 노후된 자동차 매연으로 발생이 되고있습니다. 여기서 궁금점이 생기는데요.

마이크로 미터는 얼마나 작을까.... 보편적으로 대략 우리 머리카락이 40마이크로미터 50마이크로미터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미세먼지는 얼마나 작은지 느낌이 대략 오시죠? 그냥 눈에 보이지가 않는 수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미세먼지의 위험성작아도 너무 작아서 코털 기관지 점막까지 무사통과!!

초 미세먼지 크기는?

초미세먼지는 위에 설명했지만 2.5마이크로 미터보다 작은 입자들을 말하는것입니다.

이는 호흡기 뿐만아니라 우리 피부 모공속으로도 침투가 가능하며 주로 탄소 질산염,황산염 유해금속성분으로 구서오디어 복합적 성질을 가진 초미세부유물질이라고 합니다.

 

 

 

 

모공에도 침투가능초미세먼지는 마스크로 막을수없으며 모공에도 침투가 가능함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의 위험성은?

인체에 미치는 영향으로는 우선 눈으로 침투를 합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 또는 각막염을 일으키며 호흡기로 들어갔을때는 알레르기성 비염,천식,기관지염 폐포손상을 유발합니다.

초미세먼지가 엄청 위험한 이유는 우리 인체에 흡수가능 먼지크기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말한 손상이나 증상은 미세먼지일떄의 이야기이며 초미세먼지일때는 기관지를 손상받게됩니다.

흔히 우리가 아는 허파,폐로 침투를 시키며 심할때는 폐암의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먼지 때문에 폐암이 걸리다니...

 

 

 

 

kf 지수 높아야함kf는 곧 방어율

대처법? 마스크??

야외활동을 자제해야하며 미세먼지나 초미세먼지가 많다면 우리는 야외활동을 최대한 자제해야합니다.

마스크를 끼면 상관없다 하시는분들도 있지만 그건 미세먼지에 해당하는 이야기입니다.

초 미세먼지는 우리 몸에 모공속에도 들어갈수있습니다. 근데 마스크를 못뚫는거 자체가 말이안되며 설령 마스크로 초미세먼지를 막는다해도 모공속으로 침투하기 때문에 사실상 막아봐짜라는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처방법은 그냥 한가지입니다. 마스크도 아니고 외출,야외활동을 자제하는것입니다.

이만큼 초 미세먼지의 위험성이 무섭다는것이죠.

하지만 우리가  출퇴근을 못할수는 없지 않습니까... 이럴때는 마스크를 껴야합니다.

하지만 시중에 마스크가 너무 많다보니깐 무엇을 사야 될지 모르시겠죠?

그렇다면 마스크를 구입하는 편의점이나 가게에서 kf가 들어간 마스크를 구입해야합니다.

korea filter 라는 뜻으로 kf80 , kf90이렇게 적혀있습니다.

kf 뒤에 붙어있는 숫자는 미세먼지를 막아주는 방어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80가 적혀있으며 80프로 미세먼지를 걸러준다 이런뜻입니다.

당연히 숫자가 높을수록 미세먼지에 대한 차단을 더 많이 해주는것입니다.

그리고 마스크를 썻다고 해서 다되는것이 아니라 턱부분을 잘 막아주고있는지 코부분까지 다덮었는지 꼭 확인하셔야합니다.

마스크를 꼈다고 해서 차단시켜주는것이 아니라 마스크를 끼고 완벽히 차단을 시켜서 좋은 공기만 들어와야지만 착용을 한것입니다.항상 코부분은 철사같은걸로 재대로 덮어줬는지 확인하셔야합니다.

 

 

 

 

미세먼지 대처음식미지근한 물이 효과적임

미지근한 물을 자주 마셔주자

내부에 있더라도 미지근한 물을 자줒 마셔주는것이 포인트입니다. 이는 수분섭취를해서 노폐물이 소변으로 원활하게 배출시켜주는것이죠.

초 미세먼지의 위험성을 설명 드렸지만 마스크를 끼더라도 손,얼굴,옷에도 초 미세먼지가 붙어있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마스크 말고도 옷같은것도 청결하게 유지 시켜주는것도 중요합니다. 미세먼지가 너무 많은 날에는 외부출입 이후에 손세척은 물론 샤워를 한다거나 양치를 한다거나 세안을 깔끔하게 해주셔서 미세먼지를 털어내는것이 중요합니다.

요세는 정말 초미세먼지가 많을떄는 재앙이 다가온것마냥 쩅쨍한 날에도 흐린날씨가 되버립니다.

작은 물질과 입자들이 모여서 햇빛을 가린것이지요..

그만큼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쌓이면 얼마나 큰 효과를 발휘하는지 보셨을겁니다.

우리가 대처할수 있는 것들은 해야합니다. 위에 설명드린것들을 활용해서 말이죠.

2019/04/05 - [생활 꿀팁 유용한 정보] - 전세 집 구할때 알아야할 꿀팁들

2019/04/02 - [생활 꿀팁 유용한 정보] - 필리핀 여행 주의사항 피해사례 보고 주의하세요

2019/03/24 - [생활 꿀팁 유용한 정보] - 인스타 동영상 조회자 확인법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