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군대에서 돈을 모을려면 한가지 방법 밖에 없습니다. 왜냐면 알바나 외부에서 수입을 얻을 방법이 전혀 없기 때문입니다.

엄마찬스나 아빠 찬스가 존재하긴 하지만 이건 정말 급할때 써야하는 찬스이기 때문에 이방법도 생략하겠습니다.

그렇다면 남은건 단한가지 군대에서 돈을 모을려면 적금을 들수밖에 없습니다. 이제부터 제가 완벽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지금은 군대에서 사회에서 알바하는것 만큼은 아니지만 제법 돈을 많이 주고 있습니다. 사실 이건 하나의 기회입니다.

매달 10~50만원씩 받으면서 2년동안 모은다으면 평균 25만원 잡고21개월 계산하면 대략 500만원인 돈이 나옵니다.

하지만 더 많이 모을수 있는 방법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이렇게 해왔으며 저는 1~5만원받던 월급시절이었지만 이때 군대에서 돈모으는걸로 상위 10%안에 들었다고 자부할수 있습니다.

 

군대 적금표모든 은행 군대 적금표

 

 

 

https://portal.kfb.or.kr/compare/receiving_army_2.php

위사이트는 한국에 모든 은행에서 군대 적금 금리 표입니다. 우선 지금 군대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원래 군대에 가면 이런 적금통장을 만들으라고 은행에서 옵니다. 그래서 대부분1금융권 은행인 하나은행,국민은행 이런곳에서 만들죠.

이렇게 만드는것이 잘못된것이 아닙니다. 이런적금 통장이 하나 인것이 잘못입니다.

적어도 2~3개를 만드셔야합니다. 왜냐면 이자율이 최대 5.2% 까지 받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 군대에서 만드는 적금 통장에다는 군대 월급을 자동이체로 70%를 넣습니다. 그리고 1개의 통장에서는 사회에서 알바한걸 넣어야 합니다.

당연히 그전에는 군대 가기전에는 놀아야 겠으니 그전부터 알바를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여유가 된다면 엄마에게 매달 적게라도 넣어달라고 말을 하셔야합니다. 적금이 높다는걸 말씀드리고 적게라도 한달에3~5만원 여유가 되신다면 10만원씩 넣어달라고 부탁합니다. 마치 이 통장이 하나인것처럼 말이죠.

그리고 돈을 넣어주시는분에게 말씀을 잘 해야합니다.

 

"군대에서 돈을 모을거다! 월급이 70~80%를 넣을거면 모으는 이유는 내가 군대 전역하고 무슨일을 할지 어떤일이 생겼을때 바로 쓸수 있게 적금을 들것이다" 이런식으로 부모님에게 말씀드리는겁니다.

 

 

 

그렇게 2~3개를 만들어야합니다. 그렇다면 2~3개를 만드는 기준은 무엇일까요??

바로 이유는 이율이 높기 때문에 입금할수 있는 금액이 한정적이라는것입니다.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제가 군대에 있을때는 매달 20~30만원 넣으면 더이상 입금할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1개의 통장이 맥시멈을 채운다면 다른 은행에다 또 넣어야합니다. 2019년 군대 월급이 이병은 306,100원

일병은 331,300원 상병 366,200원 병장 405,700원 입니다. 한개의 적금을 꽉채우는건 일도 아닙니다.

일반 육군 복무기간인 18개월로 25만원씩 가정한다면 대략 450만원+이율입니다. 이런통장을 3개만 만들면 대략 1500만원 정도 모이게 됩니다.

 

 

 

이는 바로 전역을 했을때 본인을 껑충 뛰게해주는 발판이 될 돈들입니다. 본인이 아직 사회초년생이라 어떤일을 하게 될지 어떤걸 하고싶은지 모른다면, 갑자기 하고 싶은게 생겼을때 바로 할수 있게 돈을 모아두세요.

남들보다 1년을 먹고 들어가는셈입니다. 기본급을 받는 직장인들도 1년에 대략 1500만원 모으는건 어렵습니다. 아예 10만원씩 저금하는사람들도 많구요. 이건 군대에서만 가능한 큰 헤택입니다.

군대에서 2년버린다고 생각하시는분들 많습니다. 지금은 1년 6개월이죠. 1년6개월에 대략 1000만원정도 모은다면 그건 하나의 기회가 되는것입니다.

군대에서 누구는 시간낭비할수 있지만 누구는 준비의 발판을 만들수 있습니다.

군대 장병 여러분 화이팅!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