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여름 휴가로 필리핀으로 가실려고 하시는분들이 매우 많으실겁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필리핀에 여행할때 가장 주의해야할점들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필리핀에서 계엄령도 선포했으며 위험부담이 많은 나라가 아닌가? 걱정도하면서 치안은 어떠한가 ? 하시는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우선 지금 필리핀에선 대통령이 바뀐 이후로는 강력범죄를 죽이자 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경범죄나 길거리에서 소매치기 라든지 유흥거리에서 자주 빈번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경범죄를 조심해야하는 팁과 조심해야할 유의점같은걸 적는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매치기

 

우선 유흥걸리나 매우 사람많은곳에서 가장 먼저 대상이 되는것은 소매치기입니다. 특히 지갑보다 더 가격이 나갈수도 있는 휴대폰입니다. 휴대폰같은 경우는 무조건 손으로 들고 다니면 안되고 백팩처럼 뒤에다 가방을 매면 뒤에서 손댈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뒤에 매는 가방은 칼로 짼다음 들고 갈수도 있으니 항상 조심하여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앞으로 매는 작은 가방이나 자크 있는 가방안에다가 넣어서 보관하셔야합니다.

가방에 소지품을 넣고 다니시고 많은 돈이나 카드 같은건 되도록이면 본인이 묵을 호텔 금고에 두고 오시는것이 좋습니다.

 

 

 

히야

필리핀 사람들은 대부분 착하지만 필리핀 사람들의 자존심을 건들면 엄청나게 싫어합니다.

어떤 자존심을 말하냐면 바로 앞에서 무시한다거나 약간 하대한다든가 이러면서 화를 나게 한다면 큰일이 벌어질수도 있습니다.

특히 어떤 길을 물었을때 알려준다거나 호텔에서 챙겨준다거나 이러면 감사인사를 꼭 하시기 바랍니다.

사람간의 매너입니다. ㅎㅎㅎㅎ

그리고 호객 행위 하는사람이나 신발닦는사람 노래부르고 돈달라고 하는사람이 있다면 정중하게 거절의사를 밝히고 부르기전에 거절하시면 됩니다 ㅎㅎ

특히 거절해도 정말 포기모르고 계속 오르는 사람들도 있는데 그냥 잔돈을 조금 준다거나 무시해버리면 됩니다.

너무 화가나서 욕하고 소리치르시면 큰일이 벌어질수도 있으니 무조건 참으시는게 답입니다.

 

 

 

 

호객 행위 (트랜스젠더,레이디보이)

유흥 거리 같은곳에 나가면 여자분이 호객행위 하는 경우도 있지만 남성이 여자인척 하면서 트랜스 젠더인척 하는 경우도 허다 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한국에서만 살았고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이런사람들을 구분을 잘 못할수 밖에 없습니다.

가끔식 그런사람들을 데리고 집이나 호텔로 데려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걸 조심해야합니다.

나쁜 케이스로는 집으로 데려 갔는데 친구들을 불러서 돈을 뜯어내거나 경찰을 부르겠다 하는 사람들도 있어요.

그런데 이 상황이 됬을때 관광객이 경찰서에 가서 조사받는건 불리하고 또 관광특성상 시간낭비입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길거리에 있는 사람들을 데려오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택시

필리핀에 택시는 엄청 매우 많습니다. 물론 좋은 택시도 많겠지만 정말 관광객이라고 해서 더 뜯어 낼라고 하는 택시운전사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가장 좋은방법은 그랩이나 우버를 이용하시는것이 좋으며 그랩이나 우버를 이용해서 가격을 책정한다음 타는것이 매우 좋습니다. 싸울 일도 없거니와 협상할 필요도 없어서 매우 좋아요.

정말 그랩이나 우버가 안잡힌다면 가격만 그랩을 이용해서 보고 아무택시를 잡고 얼마에 어디까지 가능하냐? 이런식으로 협상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돈을 미리 주고 이동을 한다면 택시가 돌지도 않고 바로 갈수있습니다.

 

 

 

 

아이들이나 구두닦이 한테 돈을 줘도 되는가?

정말 길거리에서 불쌍해 보인다면 돈을 줘도 되지만... 한명주면 또 다른 아이가 오고 또 아른아이가 오게 되면 엄청 모일수가 있습니다.

애들은 모여있는 애들이 많기 때문에 한사람한테 주면 , 계속 몰려와서 소매치기나 다른 범죄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그때를 노리는 사람들도 매우 많고요. 되도록이면 그냥 무시하거나 너무 불쌍한분들은 나중에 갈때 돈을 주는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셋업

셋업은 피해 당사자와 경찰,공권력을 가진사람들과 같이 합작을 해서 돈있는 사람에게 이득을 취하는걸 말하는것입니다.

예를 들면 정말 좋아해서 호텔에 같이 갔는데 갑자기 강제로 당했다고 누가 신고를 한다거나 아니면 주머니에 불법적인 약을 넣고 신고를 해서 범죄자로 만드는것입니다.

나중에 협상을해서 큰돈을 받아내는것입니다. 정말 이런거에 잘못 당하면 감옥도 갈수 있기 때문에 모르는 외부 사람을 호텔로 데려오는것을 정말 조심하셔야합니다.

특히 마사지같은것도 정말 검증된 가게에서 가서 마사지 받는건 상관없는데 그런 경우가 아닐 경우에 집에 부르다간 이런 일이 벌어질수도 있으니 우선 외부사람을 집에 들여보내면 안됩니다.

 

필리핀에 가시는분들에게 한마디를 하자면...

하지말라는건 안하시면 됩니다. 구지 도전한답시고 인생을 도박에 걸지마세요. 정말 작은일이 생겨서 큰일이 될수도 있습니다.

하지 말라는일만 안하면 정말 치안도 좋고 여행하기 딱좋은 나라가 필리핀이에요!

타지에서 무조건 조심합시당.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