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블루라이트 차단프로그램을 소개 해드릴려고 합니다.

우선 블로그 하시는분들은 필수라고 볼수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왜 프로그램이냐? 하시는분들이 많은데 바로 모니터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입니다.

바로 사람이 바로 보는 모니터에 블루라이트를 차단해주는것입니다.

블루라이트차단을 왜해야하냐? 이러시는분들이 있을수도 있으니 제가 블루라이트가 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을 왜해야하나?

 

우선 블루라이트차단을 해야하는 이유는 블루라이트는 햇빛에서 나오는 광선중 하나입니다.

370mm~520 사이에 낮은 파장에 속하는 파란색 계열의 불빛입니다.

블루라이트는 가시광선이라고 불리는 하나의 불빛이며 이는 파장이 짧지만 강한 에너지를 가젔습니다.

이는 우리가 흔히 보는 티비와 스마트폰 화면,모니터에서도 블루라이트가 나옵니다.

우리가 흔히 자고 일어났을때 눈이 뻑뻑한다거나 눈이 시린다면 블루라이트 차단을 안해서 그런거라고 볼수있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어떻게해야하나?

 

우선 컴퓨터 용무가 많으신분들은 모니터에 필름을 입히는 방법이있습니다. 모니터에서 블루라이트가 계속 나오는만큼 그 원인을 차단시키는방법이죠.

다이소 같은곳에서 판매하진 않지만 인터넷으로 주문하시면 바로 찾을수있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조금 비싼가격에 놀라실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준비한건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 f.lux 입니다. 설치를해서 블루라이트를 설정대로 감소시킬수있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을 활용법을 보시죠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 f.lux 사용법

 

우선 https://justgetflux.com 여기에 접속하셔서 프로그램을 받아야합니다.

기업은 돈을 내야하지만 개인은 공짜니 맘껏 사용하셔도됩니다. 저도 사용중이구요

download f.lux 프로그램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설치하는 창이 뜹니다.

어차피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 설치하는방법부터 천천히 다 알려드릴테니 천천히보시죠

실행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다른곳에 저장을 하고 싶다면 저장을 눌러서 폴더를 설정한다음

실행시켜주시면 됩니다.

 

 

 

accept 를 클릭하시면 바로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 f.lux가 설치됩니다. 그리고 컴퓨터를 다시켜야한다고 나오는데

저는 later 눌러도 잘되더군요. 하지만 불안하시는분들은 재시작버튼을 눌르시면 되고 뭔가 작업을 하고있다면 다음에 껏다 키도록합시다.

 

 

프로그램을 키시면 바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본인에 눈에 맞춰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너무 불편하지 않게 설정하시면됩니다. 저는 적응을 빨리하는편이라그냥 위에처럼 모조리 낮춰놨습니다.

모조리 낮춰노니깐 거의 빨간색으로 변하더군요 하지만 곧 적응을 하겠죠.

움짤로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 효력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눈건강을 위해선 블루라이트 차단을 꼭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착용하자

 

저는 주로 컴퓨터에서 작업을 하기 때문에 타격이큽니다. 거의 8시간10시간을 컴퓨터 모니터만 처다보기 때문에 블루라이트 차단에대한 아이템들을 모조리 가지고있죠.

혹시 안경을 끼시는분들은 블루라이트 차단안경을 맞추는걸 추천드립니다.

요즘 안경에는 블루라이트 뿐만아니라 직사광선도 다 없애줍니다. 제가 안경점에서 블루라이트 차단을 테스트해봤는데

제가 맞추는 안경에다 그 빨간색 작은 레이저를 쏴봤는데 모두 분해되고 조금만 나오더군요.

그거보고 바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구입했습니다. 저의마음을 확 돌려버렸죠

안경 착용하시는분들은 그냥 안경을 착용하는데 불빛이나 직사광선에 있어서 훨씬 보호를 해준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저는 어는순간 눈이 따가워서 눈물이 나오더니 못버틸정도까지 되어서 안경을 구매하도록 했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하는 안경은 그냥 안경보다 가격이 대략 4~5만원정도 비싼편입니다.

아마 그냥 안경에 코팅을 해서 좀더 비싸 지는것 같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