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심장에 좋은 음식 제대로 알고 먹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심장에 좋은 음식 제대로 알고 먹자 라는 주제의 포스팅을 가져와봤습니다. 심장이 뛰지않으면 사람들은 살아갈 수 없죠 그만큼 심장은 인간에게 중요한 장기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이 소중한 심장 을 지키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먹어야 할까요? 재밌는 사실은 심장에 좋은 음식이 혈관에도 좋고 혈관에 좋은 음식은 정력에 좋은 음식과 겹치고 맞물리기 때문에 심장에 좋은 음식만 잘 알아도 우리몸을 잘 챙길수 있다는 결론이 나오게 됩니다. 알아볼까요?

심장 뭘먹으면 좋을까?


1. 심장 픽 견과류 : 심장에 견과류가 좋다? 그중에서도 나무 견과류에 속하는 호두와 아몬드 잣 캐슈넛 밤 피칸 피스타치오 헤이즐넛 등이 있고 이는 심장병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당뇨 고지혈증 예방에도 좋다 그 이유는 견과류 속에는 칼륨과 마그네슘 비타민 E와 식이섬유 엽산 불포화지방산이 다량으로 함유가 되어 있기때문이다. 견과류에 포함된 지방 함량을 무시하고 먹게된다면 오히려 살이 찌는등 역효과가 날 수있지만 하루에 적정량 꾸준이 섭취를 하게 되면 심혈관 질환 예방이 될 뿐만 아니라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2. 심장 픽 토마토 : 의외로 정력에 좋은 음식에 꼽히기도 하는 토마토는 심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대표적인 식재료인데요 토마토에는 베타카로틴과 칼륨 그리고 루테인 엽산 비타민C 비타민A 등이 함유되어있고 특히 라이코펜이라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토마토에 들어있는 라이코펜은 항산화 물질로 노화예방과 심장마비 위험을 감소하게 합니다.



3. 심장 픽 녹차 : 녹차는 특별히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이페갈로카테킨 갈라트가 매우 풍부한 식품으로 심장이 비대해지는 비대화를 막고 심장마비 등 심장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노화방지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질환을 예방하는 탁월한 효능을 아주 많이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차 입니다.



4. 심장 픽 블루베리 : 블루베리도 다방면에 효능이 많은 슈포푸드로 손꼽히는 과일인데요 특히 블루베리 속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이라는 물질은 혈관 건강을 개선하고 노폐물을 제거해 혈압을 조절해주며 심장병을 예방한느데 큰 효과가 있어 심장에 좋은 음식에도 이름을 올릴 수 있게 됐습니다. 혈관질환과 겹치는 음식이 참 많습니다. 그만큼 좋은거겠죠?


5. 심장 픽 연어 : 오메가 3가 흘러넘치기로 유명한 연어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효능을 가졌으며 암을 억제 시키고 피부를 재생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 오메가 3의 주성분인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사시미나 훈제구이 구이 등 여러가지로 요리해먹을 수 있는 고급 식재료입니다. 또한 사람들에게 인기도 좋은편이고 심장 건강 및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단백질 함량도 높아 다이어트를 하는분들에게는 필수적으로 섭취되고있는 식재료 입니다. 

6. 심장 픽 올리브 오일 : 올리브 오일은 불포롸 지방산이 풍부하고 올레인산, 폴리페노르 토코페롤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올리브 오일은 심장 질환 당뇨병, 고지혈증, 고혈압,동맥경화, 혈관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7. 심장 픽 계란 : 계란이 콜레스테롤을 높인다는 오해를 샀던적이 있지만 그것에 대한 오명은 벗은지 오래다 물론 과유불급 너무 과하게 먹는건 뭐든 좋지 않지만 계란은 그야말로 완전식품 하루에 한개 정도 먹는것은 심혈관질환을 예방해줄 뿐만 아니라 혈당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도 조절해주며 면역력을 높이고 균형잡힌 영양을 섭취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해 준다. 또한 계란에는 레시틴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우리 몸에 이로운 영양을 가득 채워주는 역할을 한다. 


8. 심장 픽 다크초콜렛 : 다크 초콜렛을 소량씩 꾸준히 섭취해준다면 심장병이 예방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그 이유는 다크초콜렛 안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인 플라보놀 때문인데 플라보놀은 혈관 건강을 개선하고 기억력을 향상시켜줘 치매환자들이나 노년기 어르신들 선물로도 많이 나가고 있다. 또한 스트레스를 낮춰주고 항암 작용을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폴리페놀 함량이 높으면 높을수록 더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9. 심장 픽 마늘 : 대한민국 전 국민이 사랑하는 식재료 마늘, 인천공항에 내리면 마늘냄새가 난다고 할 정도로 한국에서 마늘은 굉장히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소스 재료 식재료다 이런 마늘이 심장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는데 대표적으로는 정력음식으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항암작용 노화장비 해독작용 혈액순환 심장 병 예방 항균작용들을 한다고 알려져있다. 이것은 마늘속에 들어있는 알리신 폴리페놀 알리티아민 폴레페놀 플라보노이드 등의 유익한 성분들 때문인데 생마늘을 먹으면 더 효과가 극대화되고 익혀먹을 경우에는 다른 영양소는 다 파괴되지만 항산화 물질안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는 증가해 어떻게 해서 먹든 심장 에는 모두 유익한것으로 알려져있다. 알싸한맛 싫어하는분들은 참고하면좋다.

10. 심장 픽 양파 : 마늘 만큼이나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야채 중국사람들은 기름을 밥먹듯이 섭취하지만 양파를 많이 먹기때문에 비만과 성인병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는 말을 한번쯤은 들어봤을것이다. 그만큼 양파에 들어있는 퀘르세틴 성분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조절시키며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한다고 한다. 또한 양파는 항암효과와 고혈압 예방 노화방지 효과도 뛰어나며 열에 가하더라도 효능을 잃지 않고 양파껍질에는 좋은 영양소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껍질을 요리나 육수에 활용할수 있으면 활용 그냥 버리지말도록 하자 


자 이렇게 심장에 좋은 음식 제대로 알고먹자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유익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