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대파 효능

백종원 쓰앵님이 사랑하는 파기름 모든 볶음 요리에 원천이자 풍부한 향과 맛을 내는 파기름의 원천 바로 대파라 할 수 있는데요 그 뿐만 아니라 한국인이 요리를 할때 가장 많이 다양하게 사용되는 식재료가 바로 대파가 아닐까 싶습니다. 볶음밥, 찌개, 제육볶음 등 대파가 거의 안들어가는 요리가 없을정도로 요리 식재료로서는 아주 많은 비중을 차지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은 우리가 일상에서 이토록 자주 접하는 이 대파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파 효능 01



대파를 요리에 사용하는 사람이 100명이라면 그 효능을 제대로 알고 요리에 사용하는 사람은 2에 불과할 겁니다. 그만큼 일상생활에서 그리고 일상에서 접하는 요리에서 대파를 자주 사용하면서도 대파의 효능에 대해서는 모르는 사람이 많다는 뜻인데요 대파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는 식재료로 양파와 양대산맥을 이루지만 제가 보기엔 양파보다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지않을까 감히 예상해 봅니다. 대파를 요리에 활용하면 맛과 향이 풍부해지고 불필요한 잡내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기도 합니다. 


대파 효능 02

대파에는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져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대파 하나 당 플라보노이드 함유량이 토마토 20개와 맞먹을 정도로 많은 양을 가지고있다고 합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강력한 항암 작용을 통해서 기관지와 폐 그리고 호흡기 등의 염증을 제거하기 때문에 기침을 멎게 하고 매운막을 내는 황화알릴 성분을 냄으로써 항균및 살균 작용으로 목의 통증을 완화시키고 가래를 가라앉혀주는 효과를 가지고있기도 합니다.


대파 효능 03



대파의 칼륨 성분은 체내에 나트륨 배출을 촉진시켜줘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황화알릴 성분이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떄문에 혈압을 낮춰주고 뇌졸증이나 심장병 동맥경화와 같은 다양한 심혈관꼐 질환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대파에는 풍부한 마늘효소와 초산칼슘 카로틴 비타민b와 c 성분이 들어있어 세균을 억제하고 신체의 땀샘을 자극해서 열을 식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추위로 인한 감기와 복통 발열 코막힘 증상을 억제시켜준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대파 효능 04

대파에 많이 함유되어있는 펙틴 성분이 결장암을 비롯한 모든 암 예방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요 이는 대파 내에 있는 마늘 효소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함우되어있는 미량원소인 셀렌이 위액 내 아질산염의 함량을 줄여주기 때문에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대파에는 다량의 칼슘이 드렁있는데 이는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해주기도 합니다.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해서 뼈와 근육같은 결합조직을 이루는 단백질 콜라겐 합성을 돕고 뼈 단백질인 하나인 오스테오칼신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국내산 먹기 편한 절단 대파 보러가기 


대파 효능 05



대파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 모세혈관을 이완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작용을 하는데요 이로인해 혈압상승으로 초래되는 어지러움예빵, 대뇌 할성화 및 노인겅 치매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버섯과 함께 섭취한다면 혈액순환 촉진에 더욱좋은 효능을 볼 수 있다는 것도 대파의 효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파는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도 한데요 바로 돼지고기 요리에 대파를 넣으면 파가 돼지의 콜레스테롤이 몸속으로 흡수되는것을 막아주어서 비만을 예방 할 수 있으며 대파에 함유된 활화아릴 성분은 돼지고기에 함유된 비타민B1의 흡수를 도와주는 효능이 있어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대파 효능 06

대파 속에 들어있는 유화아릴 성분은 신경을 안정시키는 신경안정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불면증을 개선시켜주며 철분 성분은 어지러움을 예방하기도 하는데요 대파를 끓인물을 총백탕 이라고 하는데 이는 두통과 편두통을 개선시켜주어서 머리를 맑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대파에 함유되어있는 각종 비타민 성분은 신체의 호르몬을 정상적으로 분비하게 만들어주고 성욕을 자극해주는 효과가있다고 합니다. 


대파 효능 07



대파에는 비타민C를 비롯해서 식이섬유와 각종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서 피부에 이롭고 황화알릴 성분이 소화를 도와주며 장운동을 촉진시켜주기때문에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황화알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이 되기 때문에 우리 몸속 세포가 나이들지않고 병들지 않도록 노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도합니다. 신선한 대파에는 양파와 같이 위액 분비를 자극 시키는 성분이 풍부해서 식욕을 자극시킬 뿐 아니라 대파의 매운 성분은 비린맛과 노린맛을 제거하고 기름진 음식의 느끼함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대파 효능 08

대파는 구입한 후 그대로 두면 색이 변하고 잎이 시들어 버리는데요 깨끗하게 손질을 한 후 잎과 줄기 뿌리별로 나눠잘라 냉동보관하면 요리할때 그대로 꺼내쓰면 좋아 실용성이 높습니다. 또한 기관지 질환을 위해서 대파를 활용한 요리를 하고자 한다면 플라본이드 성분이 2배 많이 함유된 잎 부분을 활용하는것이 가장 좋고 황화알릴은 휘발성 이기때문에 물에 담궈두거나 오래 가열하지 않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대파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대파가 우리 일상생활 요리에 다양하고 많이 활용되는만큼 대파의 효능을 알고 먹으면 더 건강한 식단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코로나19 이겨냅시다! 

반응형

'생활 꿀팁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 수익률 계산기  (0) 2020.04.08
컴퓨터 책상 추천 가성비 인테리어 갑  (0) 2020.04.07
송이버섯 효능  (0) 2020.04.03
변비에 좋은 음식  (0) 2020.04.02
대추 효능  (0) 2020.04.01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