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요 몇일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리며 유명세를 탔던 식품 보스웰리아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이라는 키워드로 얘기 나눠볼까 합니다. 보스웰리아 이름은 굉장히 생소한데요 이름이 생소하다고 해서 대단한것이 아니라 보통의 유향나무의 수액을 건조시킨것을 말한답니다. 그 효능이 아주 대단해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실제로 유향나무 수액을 건조시킨 보스웰리아는 많은 사람들에게 약재로 이용되며 전 세계적으로 그 효능을 인정받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안타까운 사실은 국내에서는 유향나무가 자라지 않는다는 사실인데요 그래서 우리는 홍해 연안 쪽 나라에서 생산한 보스웰리아를 수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입해서 까지 약재로 사용하고 있는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어떤게 있을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01
보스웰리아는 항암효과가 뛰어납니다. 그래서 암을 완전히 치료할 수 있는 하나의 치료제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암과 싸울 수 있는 항암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보스웰리아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우리 몸속에 염증과 붓기를 유발하는 면역 시스템인 활성산소 억제를 막고 그 반응을 억제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천연 항암제가 되어 암세포와 싸울 수 있는 면역체계로 만들어줍니다. 또한 보스웰리아 추출물은 NSAID진통제 즉 현존하는 가장 인기있는 화학 소염제와 견줄 정도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관절이 좋지않은 중장년층이 관절영양제로도 많이 먹고 있는데 이때문에 퇴행성 관절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보스웰리아를 즐겨찾고 있습니다. 사람의 관절은 갱년기가 지나면 여성호르몬의 감소로 인해 뼈가 약해지면서 많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 때문에 관절건강에 좋은 보스웰리아를 챙겨먹는 사람들이 늘어난겁니다.
우리나라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꼐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 관절염을 겪고 있는 각종 환자들이 2015년 약 450만명에서 2016년 464만명으로 14만명이나 증가한 추세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현대로 가면 갈수록 관절염을 앓는 환자들은 점점 늘어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를 가공해서 추출한 보스웰릭산은 체내 염증 유발 물질 생성을 억제하는 효능을 가졌으며 또한 우리 몸에 있는 연골 세포의 생존율을 높여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연골 기능 유지에도 도움을 주는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보스웰리아에서는 보스웰릭산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을 아주 많이 주는 테르펜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피톤치드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성분이라 할 수있는데요 티르펜 성분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은 마치 피톤치드를 흡입하는 우리의 몸과 비슷한 효과를 냅니다. 바로 신체 활성을 높여주면서 독소를 제거하고 살균효과를 주는것인데요 또한 정서적인 안정감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티르펜은 실제로 사람들이 산림욕을 할때 인체가 느끼는 건강한 물질 20여가지가 티르펜에 존재한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03
보스웰리아를 추출해내는 유향나무에는 인플라신 이라는 성분이 가득한데요 이는 피부질환을 개선해주고 맑고 깨끗한 피부를 가질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또한 보스웰리아 효능 중에는 강력한 소염작용이 있어 기관지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보스웰리아를 꾸준히 섭취 하면 기관지염을 개선할 수 있고 환절기 때 걸릴 수 있는 마른 기관지염 등의 증상이 있는 사람들도 복용을 하게되면 증상이 호전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보스웰리아가 가진 강력한 항산화 성분은 신체 노화와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켜 주면서 피부에 생길 수 있는 각종 염증도 막아주는 역할을 하게됩니다. 항산화물질이 여드름을 치료해주며 주름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밥을 먹고 소화작용이 잘 되지않던 사람들이 보스웰리아를 섭취해준다면 소화를 방해하는 내장 염증을 줄여줘 위장에서 일어나는 장애나 변비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대장암 예방과 위궤양이도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하니 장건강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보스웰리아를 많이 찾고 있습니다.
또한 보스웰리아는 소염작용과 피부 재생 작용을 동시에 하는 효능이 있어서 생채기가 난 곳에 보스웰리아 가루를 바르면 상처가 난곳의 육아조직 형성을 촉진시켜서 피부를 재생 시키고 소염작용이 있어서 아픔을 덜 느낄 수 있습니다. 도한 운동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되는데요 관상동맥이 제 기능을 잘 하리 못해서 발생하는 협심통 같은 경우에도 보스웰리아를 꾸준히 먹어준다면 통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보스웰리아는 정서적인 안정기능도 제공하는데요 아까 말했던 피톤치드와 같은 효능으로 신체를 활성화 시키고 릴렉싱 시켜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유향이나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오일 형태로 사용하면 신체 호르몬의 밸런스를 맞춰주는것은 물론 기분전환 과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우리나라의 동의보감에서도 실제 유향은 아픔을 멎게 하는 효능이 있으며 새살을 돋아나게 한다고 적혀있는데요 한 연구결과 보스웰리아를 섭취하고 8주간의 경과를 지켜보는 실험을 시행했는데 관절통증이 심했던 사람의 통증과 부기가 개선되는 효과를 입증 했다고 합니다. 또한 보스웰리아를 한달동안 섭취 하지않았는데도 그 효능은 지속되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는 인도와 중동지역 아프리카 동부 등 고산지대에서 많이 자라나며 실제로 예배의식으로 쓰여지거나 방향제 약재 해독제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항염효과가 강력해서 염증 반응을 유발하는 효소 활성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옿렌지 빚깔 투명한 조약돌 느낌이 나는 브수엘리아는 캡슐제형, 가루 제형, 환 등으로 각자의 기호에 맞게 섭취할 수 있게 시중에 다양한 방법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에는 마그네슘을 포함한 아연 셀레늄 망간 비타민D 비타민K 등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이 성분들이 보스웰리아의 효능 중 으뜸이라 할 수있는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06
보스웰리아 효능 을 지금까지 살펴봤다면 부작용도 알아봐야겠죠? 보스웰리아는 하루 권장량이 정해져있습니다.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하는 성분도 많이 섭취하면 몸에 안좋은 작용을 하기 마련인데요 보스웰리아는 하루 4g으로 지정해서 섭취해야하며 과다섭취시에는 피부에 발진이 생기거나 구토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권장량 복용을 철저히 한다면 크게 문제가되는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모든 약재들을 조심해야하는 임산부나 수유부 같은 경우에는 전문가의 상담을 받은 후 섭취할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식물성 식품으로 분류되는 보스웰리아는 큰 부작용은 없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알러지 반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꼭 주의해서 섭취해야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07
보스웰리아 섭취 방법은 물 1L에 보스웰리아 분말 1티스푼을 넣고 희석해 차로 마시거나 요구르트나 유제품과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판매하는 방법이 가지각색이기때문에 캡슐의 경우에는 꼭 물과 함께 섭취를 권장하며 보스웰리아 가루는 샐러드에 뿌려먹거나 다른 음식에 넣어서 먹기도 합니다.
이렇게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유향나무가 생산되지않는다는 사실은 슬프지만 여러가지 방식으로 시판되고 있다고 하니 저도 하나 구매해서 먹어봐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보스웰리아 제품 구매하러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