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향 효능
얼마전 지인의 집에 놀러갈때 선물로 뭘 사갈까 생각을 하다가 집 방문할때는 과일만큼 좋은 선물이 없는것 같아 들어갔던 과일가게에서 발견했던 레드향, 처음에는 이름이 생소해서 이게 뭔지 물었더니 레드향을 모르시냐고 되려 저에게 묻던 아주머니 저는 한라봉 천혜향은 알았지만 레드향은 또 처음이였기에 그게뭐냐 물었고 한라봉-천혜향-레드향 순으로 업그레이드 됐다고 보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그때 아주머니께서 맛보라고 까주신 레드향을 먹어보고 너무 맛이있어서 지인과 함께 먹을겸 레드향을 샀습니다. 레드향은 한라봉과는 조금 다른 생김새를 가졌는데 오렌지와도 차이를 보입니다. 약간 진짜 큰 감귤같이 생겼다고 해야하나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이 궁금해 할 수있는 레드향 효능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드향 효능 01
레드향은 한라봉이나 천혜향보다 붉은색을 띄고 있어서 레드향이라고 이름붙여졌다고 합니다. 바로 한라봉과 서지향을 교배시켜서 만든 품정이라고 하는데요 레드향은 겨울을 대표하는 과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잘 익으면 붉은 빛깔을 띄고 향이 상큼하다고 합니다. 또한 천혜향과 비교해봤을때 우선 색깔이 가장 먼저 눈에 띄고 그다음 그에비해 과일이 조금 넙적해보인다는것이 레드향의 특징입니다. 일반 귤 보다는 크기가 크지만 푹 눌러진 것처럼 납작합니다. 레드향은 다른 종류의 과일보다 껍질을 벗기기가 쉽게 되어 있는데요 귤까듯 그냥 깔 수 있을정도이기 때문에 오렌지 같이 단단한 제형을 생각한다면 걱정하지않고 쉽게 까서 먹으면 됩니다. 또한 과육이 부드럽고 맛이좋아 당도가 높은 편 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레드향 1개 기준 100칼로리가 넘는 칼로리를 가지고있습니다 과도한 섭취는 과당으로 인한 비만을 초해할 수 있겠죠 하지만 그만큼 맛있어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레드향을 섭취해주게되면 레드향 속에 있는 풍부한 비타민C가 우리몸에 들어와 좋은 효과를 내게 된느데요 우선 지금 한참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는 면역력 관리에 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는 우리 몸속에서 면역력을 향상 시켜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면역력이 떨어지면 감기에 걸리기 쉽고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비타민C가 많은 과일을 겨울철 꼭 챙겨먹는것이 예방에도 개선에도 도움이 되겠죠? 또한 레드향에는 비타민P성분도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지켜주고 혈액순환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또한 베타크립토크산틴이라는 성분은 기억력 향상, 치매예방에도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어르신들 간식, 선물용으로도 좋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레드향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피부를 깨끗하고 맑고 자신있게 만들어주는데요 피부미용 뿐 아니라 노화를 방지해 깨끗한 피부를 가질 수 있게 해주며 피로회복에도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또한 우리몸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비타민P 성분이 크게 기여를 합니다. 또한 레드향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A성분은 우리몸의 눈건강을 책임지기도 하는데요 제철과일을 먹으면 영양제도 필요없다고 하는 이유가 다 이런데 있는것 같아요 또한 레드향에 들어있는 비타민P 성분은 우리 몸의 혈액순환으 ㄹ돕고 동맥경화와 고혈압등 중장년층때 걸리기 쉬운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에도 큰 효과를 줍니다.
레드향 수확시기는 1월에서 2월까지로 이 기간을 넘어서 수확을 하면 단맛이 많이 줄어든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요즘은 제주농가 중 수확시기를 조절해서 3월까지 맛좋은 레드향이 출하하는 곳이 많아 조금 늦은 기간에도 레드향을 맛볼 수 있다고 하니 겨울제철 과일인 레드향 안먹고 겨울 보내버리면 너무 아쉽겠죠 또한 레드향의 껍질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리모노이드 성분은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레드향을 껍질 채 먹을 수있는 방법으로 레드향 청을 담가 먹는다거나 차를 만들어 먹으면 암 예방과 개선에도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그럼 레드향은 어떻게 보관하는것이 좋을까요 레드향은 단기간 보관한다면 햇빛이 최대한 닿지않는 서늘한 그늘에 보관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맛을지켜주게되는데요 장기간 보관은 쉽게 무를 수 있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만약 레드향을 장기간 보관을 해야할 상황이 놓였을 경우에는 당황하지마시고 신문지를 꺼내서 한알씩 신문지에 싸서 보관해 주시고 실온 보관이 아닌 꼭 냉장보관을 해 주시면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데 만약에 선물을 받거나 구매한 레드향이 아직 익지않아서 신맛이 강하다고 한다면 바람이 잘 통하고 서늘한데 놔둬야 당도가 생성이 된다는 꿀팁 잊지마세요 하지만 레드향은 칼로리가 매우 높은 과일 중 하나로 당도가 높아서 달고 맛은 있지만 높은 당도때문에 칼로리도 일반 귤보다 훨씬 높은 편 입니다. 한알 기준으로 150 칼로리 정도가 되니 거의 밥 반공기 정도의 칼로리가 되는건데요 또한 과당도 많은편이라 많이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너무 많이 먹지 않는것이 좋지만 하루 레드향 한개 정도는 그 영양가와 맛을 생각하면 섭취해줘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자 오늘은 레드향 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 해 봤는데요 영양가 높기로 유명한 한라봉과 서지향을 합쳐서 더 맛도좋고 영양도 두배가 된 교배종이 탄생한 만큼 겨울철이 다 가기전에 소중한 사람들 건강을 위해 레드향 선물을 해보는건 어떠실까요? 오늘도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