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오늘은 블로그를 하거나 광고를 의뢰 할때 도움이 되는 다음 키워드 검색하는방법을 알아보고자 포스팅을 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블로그를 할때 어떤 키워드를 쓰고자할때 당연히 한달에 몇명이 검색하는지 알고나서 글을 써야합니다.

당연히 내 블로그가 형편이 없다고 생각들면 조회수가 낮은 키워드부터 천천히 롱테일을 하기 위해 키워드를 검색하셔야합니다.

그리고 광고를 할때 가장 필요한건 한달에 몇명이 검색했나가 가장 중요한 조건이 될수도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위처럼 전 월의 몇명이 검색했나 볼수있는 방법을 포스팅하는것입니다.

당연히 다음 키워드 위주로 포스팅을 할것이고 더 궁금하신분들은 네이버도 차차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카카오 키워드 광고를 들어가야합니다.

주소는 : https://clix.biz.daum.net 이며 다음에 다음 키워드 라고 검색하셔도 나옵니다.

이며 여기들어가서 회원가입을 따로 해주셔야합니다. 들어가신다음 위에 메뉴에 광고 관리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왼쪽 메뉴에서 광고 관리,키워드 맞춤제안,쇼핑플러스 상품정보,스타일포커스 관리,광고 변경 이력

등이 있습니다. 필요하신분들은 한번 그냥 스윽 살펴보시고 제가 말씀드릴 다음 키워드를 검색하는 방법은

키워드 맞춤제안을 클릭하셔서 들어가셔야합니다.

다음 키워드를 검색 하시면 됩니다.

처음 화면에 들어가면 이런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아무리 검색해도 아무런효과를 보지 못합니다.

다음 키워드 검색량을 보고싶어도 안나오기 때문입니다. 이런 오류가 날수있는데 사실이건 오류가 아닙니다.

바로 광고 관리를 들어갔기 때문입니다.

왼쪽 하단 메뉴를 보시면 키워드 맞춤제안이 있는데 그걸 들어가셔서 원하시는 키워드를 검색하셔야합니다.

 

들어가신뒤 다음 키워드이다 보니깐 다음을 검색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을 검색하면 전월 조회수가 있고 키워드 효율도가 있고 입찰가가 있습니다.

블로그 하시는분들은 전월 조회수만 보시면 됩니다. 바로 이것이 전달에 몇명이 검색햇는지 정확히 볼수있는 자료이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광고를 원하시는분들도 전월 조회수가 얼마나 많은지 보시고 노출수와 클릭수를 보고 분석을 하셔야겠죠?

또한 다음 키워드 에서 돈벌기를 검색해보겠습니다.

돈벌기를 검색하면 돈벌기와 유사한 키워드까지 모조리 나옵니다.

사실 여기서 연관되게 글을 쓰는것도 블로그를 운영하는데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돈벌기를 검색 했더니 제일 많은 키워드가 주루륵 나옵니다.

다음 키워드는 이것이 장점인것 같아요.

네이버 키워드는 이렇게 정확히는 안나오지만 다음 키워드는 하나하나 몇명이 검색했는지 정확하게 나오고 모바일,pc 나눠저서 볼수있으니 분석하는데 있어서 더 도움이 되고

검색하다보면 더 노출이 많은 다음 키워드를 알게 되니 훨씬 좋은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티스토리 하시는분들은 네이버에 노출이 안되고 있으니 최대한 다음 광고를 이용해서 뭐를 포스팅할지 정하시는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 됩니다.

위에 자료로 보았을때는 돈벌기 보다는 재택알바 키워드를 많이 검색하니 재택알바를 글을 적으시면 더욱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하나의 기술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