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제가 처음 애드센스를 시작할때가 생각나네요. 무려 3년정도 전이 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수입이 많은건 아니지만 그래도 많으면 남들보다 많다고 할수가 있겠네요. 그만큼 열심히하고 노하우를 알려고 많이 배우기도 했답니다.

그러면서 가장 느낀게 수입을 올리는것입니다.

애드센스하면 가장 중요한건 수입입니다. 정말 수입을 안노리고 블로그를 하시는분들도 매우 많지만 저희같은 일반사람들은 애드센스로 부업을 하는거니 많이 생기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는 애드센스 에 관해서 글을 써볼려고 합니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수익 늘리기 입니다.

정말 로또 처럼 한번에 늘릴수는 없지만 충분히 2~3개월만 해도 늘릴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수입수입공개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

 

많은 사람들이 착각과 오해를 하시는것이 애드센스와 네이버 블로그의 차이점입니다. 당연히 광고 단가는 구글이 세지만 네이버 블로그도 무시못합니다.

2019년 3월부터 본문 광고가 생겼기 때문입니다. 우선 하단과 광고 갯수가 늘었습니다.

그걸로도 충분히 부업처럼 돈을 늘릴수 있다는것이죠. 물론 노하우와 기술이 있으셔야 겠죠?

바로 상위권에 올리는 기술만 있다면 돈은 애드센스보다 더 빨리 획득할수 있습니다. 당연히 누구에게나 기술이 필요하겠지만 사실 별로 어렵지도 않다는겁니다. 이 방법만 터특한다면 수익이 빨리 생길수도 있는것이죠.

제가 처음 애드센스를 시작할때는 티스토리가 네이버에 노출이 쉬웠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포기하는것이 빠릅니다.

확실한건 약한 키워드가 아니라면 절대 노출시킬수없다는것입니다.

당연히 티스토리로 수입을 만들려면 구글 노출과 다음노출을 늘리셔야합니다. 하지만 이는 네이버에 발끝하나 못미친다는것입니다.

정말 강한 키워드로 구글에 노출이 되었다면 하루에 4~5만원 버는건 일도아닙니다. 하지만 스킬없이는 힘들다는것이죠.

결론은 네이버블로그와 티스토리를 병행해야한다는것입니다.

그전에 더 중요한점은 네이버가 좋아하는 글을 쓸줄알아야한다는것이죠.

이 방법도 모르고 무작정 글을 쓴다는건 정말 남들처럼 1~3년정도는 지켜봐야한다는것입니다.

기회비용을 따진다면 손해가 될수도 있다는것을 참고하셔야합니다.

애드센스 정말로 좋지만 어려운건 사실입니다. 엄청난 분석을 한뒤 글을 작성하셔야합니다. 무작정 쓰는건 시간낭비와 같습니다.

 

 

 

 

 

주제를 정해야한다?

 

애드센스로 수입을 내는 사람은 2가지 분류로 나뉩니다. 적어도 티스토리에 있어서는...

첫번째 분류는 본인이 좋아하고 배우고 싶어하는 주제를 적어서 점점 유입량을 늘리는 컨텐츠이며 두번째 방법은 실시간 상위권에 올라가있는 키워드를 노출시키는 방법입니다.

2가지 모두 장단점이 있지만 정말 애드센스가 좋아하는 컨텐츠는 첫번째 컨텐츠이겠죠? 당연히 첫번째가 롱테일이며 구글노출에도 쉽습니다.

단점이있다면 수입이 팍 오르지 않다는것이죠.

제일 좋은 방법이 궁금하시겠죠?? 제일 좋은 방법은 2가지를 다 병행하는것입니다.

저는 2가지 방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어느정도 시간이 걸리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수입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것이 롱테일과 수입 2마리 토끼를 잡을수있고 정말 부업으로 좋은 방법입니다.

패시브 적인 돈이 생긴다는것이죠. 애드센스는 딱 정리하자면 미디어 마켓팅을 할줄 아느냐? 모르느냐 ? 의 차이입니다.

제 글을 보시는분들은 아마 능력으로 증명을 했다고 생각이 드네요.

 

 

 

 

 

 

수입이 안오른다면?

 

제가 처음 애드센스를 시작할때 수입이 1불 올리는것이 너무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믿고 글을 계속 썻죠.

하지만 결과는 참담했습니다. 바로 글쓰는 방법을 몰랐기 때문입니다.

어떤 분은 이걸 돈주고 판매하고 계시던데 정말 그럴필요가 없이 쉽습니다. 누구든 가능한 방법이지만 누구에게는 수입이 줄기 때문에 정확히 알려주지 않죠.

이건 무엇을 뜻하냐면 바로 별다른 기술이 필요없다는걸 뜻합니다.

애드센스는 누구에게는 돈벌이 , 누구한테는 시간버리기 입니다.

정말 내길이 맞는지 고민하고 분석을 먼저하셔야합니다.

무작정 글쓰는건 바보같은 짓이며 이걸 되풀이하면서 1~2년을 지켜보고 글을 쓴다는건 바보같은 짓을 되풀이한다는것입니다.

앞으로는 유튜브와 포스팅을 통해서 공개할 생각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나는 전문가인가?

 

미리 말하지만 저는 전문가가 아닙니다. 이쪽에 전문가는 없습니다. 분석하면 분석할수록 애드센스 고수는 매우 많기 때문입니다.

저도 누구에는 허접입니다. 그래서 돈주고 이런걸 배워본적도 해본적도 없으며 누굴 알려줄 실력도 안됩니다.

하지만 적어도 제글을 보고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서 적은겁니다.

요약 하자면 유료강의를 하는 사람이건 무료 강의를 하는사람이건 애드센스에는 전문가가 없다는 뜻입니다.

미디어 마켓팅을 하는 사람중에 정말 컨설팅을 잘하시는분들도 많겠지만 사기꾼도 매우 많습니다.

특히 프로그램을 돌리는 이런방법을 쓰는 사람도 많은데 이런 분들 피하셔야합니다.

결국 믿을건 자기 밖에 없다는뜻입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전부다 아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애드포스트외에 원고료를 받고 리뷰를 적어주는것도 많습니다. 물론 이것이 애드포스트보다 수익이 더많이 나면 어쩔때는 애드센스보다 더 많기도합니다.

분석을 해야하는 이유

 

네이버나 다음의 상위권 로직은 언제나 바뀝니다. 당연히 이는 애드센스와 연결이 되며 어떻게 바뀔지 아무도 모르죠

하지만 정확히 분석을 할수 있다면 이러한 난간을 해처나갈수가 있습니다.

 

시간대비 투자를 잘하자. 한 6달해서 계속해서 10불 미만이라면 그냥 포기하는것이 좋다.

다른일을 알아보고 더 잘하는 쪽으로 찾는것이 시간대비 좋을것이다.

애드센스는 거짓말을 안하고 바로 내용을 보여준다. 6개월1년이 지나도 없다면 그냥 포기하는것이 좋다.

2018/07/08 - [인터넷으로 돈벌기] - 애드센스 꿀팁 해외이용자들을 노리자!

2018/07/06 - [백만장자되기의 블로그/블로그 운영] - 블로그 운영 필수 아이템 바탕화면 메모프로그램 메모잇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