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할때 내글을 읽은 사람들에게 특정 장소 위치를 알려주기 위해 장소 위치를 알려줄때 지도를 삽입하여 올리기도 합니다. 맛집을 소개할때나 내가 어디를 갔다고 지도를 켜놓으면 매우 편리한 방법인데요.

사람들이 휴대폰으로 검색했을때 바로 찾을수 있기 때문이죠. 편리한것도 있지만 방문자 입장에서 알려준 장소를 더 확실하게 갈수있는 면에서 더욱 좋은 기능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특정 장소를 내가 지도로 삽입하고 싶을때 할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단 대표적인 지도로 다음,네이버,구글이 있으며 3개 지도를 삽입 하는 방법을 사진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다음 지도 하는 방법입니다.

포털 사이트에 다음 지도를 검색하셔서 다음지도를 켜주시면 됩니다.

원하는곳을 검색하신다음 위 화면에 표시해둔 공유버튼을 눌러서 지도 퍼가기를 누르시는 간단한 방법이 있으며 내가 이장소를 더 자세히 알려줘야 겠다고 하시는분이나 지도 크기를 조정하고 싶으신분들은 아래 방법을 따라 하시면됩니다.

원하는곳인 광후문을 검색하고 클릭을 한다면 위처럼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지도 공유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에 캡쳐한 사진 처럼 지도 크기를 조정할수 있으며 원하는 목적지인 곳에 아이콘을 바꿀수 있습니다.

이후 소스 생성하기를 눌러주신다음

코드가 나온대로 복사 하시면 됩니다.


이후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를 눌러서 원하는 위치에서 글쓰기 란에 메뉴인 외부컨텐츠를 눌러주셔서 여기다 아까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부분을 이해가 안되시는분들은 HTML 편집으로 직접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두방법을 모르시는분들은 제가 따로 컨텐츠를 삽입할수 있는 방법을 포스팅 해놨으니 보시기 바랍니다.

2018/07/01 - [백만장자되기의 블로그/블로그 운영] - 티스토리 글쓰기 애드센스 광고 코드 쉽게 넣는법 총정리

위 방법은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넣는 방법이지만 애드센스 광고코드 대신에 위에서 복사한 지도 코드를 입력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지도 삽입 하는 방법

네이버지도 삽입하는 방법도 매우 다음지도 처럼 매우 쉽습니다.

우선 네이버 지도를 들어가서 자기가 공유하고 싶은곳을 검색합니다.

그리고 위에 표시된곳 클립 모양을 눌러주시면 공유를 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HTML 태그 복사를 클릭해주시면 쉽게 공유를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HTML태그 편집기 및 미리보기를 클릭해주시면 지도의 사이즈를 어느정도로 할지 크기와 위치를 직접 정하고 지정할수 있습니다.

크기와 위치를 직접 지정하고 설정을 하면 코드를 복사해서 외부컨텐츠나 HTML글쓰기로 직접 넣어주면 됩니다.

방법은 다음에서 지도 삽입하는 방법과 똑같으므로 혹시 모르신다면 다음 글쓰기 창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구글 지도 삽입하는 방법

구글도 똑같이 원하는곳을 검색한다음 사진처럼 공유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공유에 링크보내기와 지도 퍼가기가 있는데 링크보내기는 카톡이나 메일에다 보내는 기능이며

저희가 사용할 기능은 지도 퍼가기 입니다.

지도퍼가기를 누르신다음 본인이 원하는곳을 지정한뒤 HTML 복사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HTML 글쓰기나 외부컨텐츠로 똑같이 티스토리 글쓰기에다 넣어주시면 되고 혹시 나는 모르겠다면 위에 다음지도 삽입하는 방법을 읽고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됩니다. 




이또한 한번만 보면 모두가 따라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본인이 모르고 있었기 때문에 못했던 기능이죠.

블로그도 다양한 블로그가 있지만 맛집 블로그나,여행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지도기능을 티스토리에 삽입해서 가독성을 늘리는것도 블로그 운영에 있어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블로그에서는 가독성이 매우 중요하며 맛집블로그나 여행블로그를 운영했을때 가장 좋은건 북마크나 즐겨찾기를 당하는것입니다.

북마크나 즐겨찾기를 당해서 들어오던 사람이 계속들어와서 내가 쓴 포스팅을 찾는건 두말할것도 없이 좋은 블로그가 되는거죠.

그렇기 위해 이런 소소한 기능들을 알고있는건 아주 큰도움이 될것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