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오늘은 블로그를 하시거나 자신이 소장하고 싶은 동영상을 gif 파일로 만들고 싶을때 쉽고 간단하게 사용할수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흔히 움짤이라고 하는데 연예인들이 귀여운행동을 하거나 멋있는 장면을 움짤로 만들고 싶을때 간편하게 사용할수있습니다.

특히 유튜브로 보다가 자신이 움짤로 만들고 싶다면 이프로그램을 사용해서 30초만에 만들수있습니다.

사용법과 다운로드 방법까지 모두 정리해놨으니 천천히 보시죠!







먼저 프로그램이름은 gifcam입니다. 다운로드방법은 공식블로그에서 설치할수있으나 간편하게 블로그에 업로드해놓을테니 사용하세요.

만약 나는 의심이 매우 간다 하시면 공식 블로그에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공식블로그:http://blog.bahraniapps.com/gifcam/#download

GifCam.zip


클릭하시면 다운로드됩니다.



먼저 공식블로그에서 설치하는 방법은 위에 알려드린 사이트로 접속하셔서 위의 사진대로 클릭하시면 설치하실수 있습니다.

이파일은 강점은 다른 설치필요없이 exe파일로 되있어 설치없이 바로 실행된다는 간편함이있습니다. 설치도 쉽지만 삭제도 매우 쉽죠.

사용법은 gifcam 파일을 실행하셔서 작동하시면 위처럼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저기 네모 칸에다 맞춰서 gif 파일로 만들고 싶은 영상을 설정하시면됩니다. 설정은 자유롭게 늘리고 줄일수있으며 마우스 스크롤로 간편하게 할수있습니다. 그리고 재생을 하신다음rec를 눌러서 파일을 쉽게 만들수있습니다.


이후 한번더 눌러서 정지를 시킨다음 save 을 클릭하시면 위사진처럼 사진이 저장이 됩니다. 물론 gif 파일로 저장이되죠.

progress... 뜨면서 저장시키고있지만 gif파일이 너무 길면 저장시간이 오래걸리니 적당히 3~5초 사이로 만드시면 적절합니다.

그리고 위에 frame 설정은 화질을 말하는건데요. 낮을수록 용량이 낮고 부자연스럽지만 높을수록 용량이 높아지며 화질도 자연스럽고 선명하게 나옵니다. 


그리고 중간에 edit 버튼을 이용할수있는데요. edit 많은 용도로 사용됩니다. 잠깐 그부분을 뛰어넘고싶다거나 움짤에 글씨를 집어넣는다거나 색깔을 바꾼다거나 많은 기능이있죠..

그리고 save에서도 많은 기능이있는데요 .gif 파일을 흑백으로 만들어서 움짤을 흑백으로 만든다거나 gif파일을 avi파일로 변환한다거나 애초에 avi 파일로 만들수있는 좋은 기능이 있습니다 . 용량도 10mb도 안들며 설정까지 간편한 gifcam 많이 이용하세요.

저도 블로그에 사용할때 gifcam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이런 유용한파일들 가끔식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