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티스토리 글쓰기에서 애드센스를 하시는분들이 많죠. 저도 티스토리에 포스팅을 하고 광고를 집어넣고있는데요.

광고를 집어 넣는것도 쉬운일이 아닙니다. 광고를 하나하나 집어넣고 내가 원하는 곳에 쉽게 넣는 방법을 총정리 했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광고 오류가 있는데 가끔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집어넣어도 광고가 안뜰 때도 있죠.

그때 원인을 알아내고 해결하는 방법까지 모조리 정리했습니다.









우선 가장 쉬운 방법은 티스토리 글쓰기 입력란에 외부컨텐츠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글을 쓰고 포스팅을 완료 시킵니다. 그리고 광고를 넣고 싶은곳에 클릭을 하시고 외부 컨텐츠를 누릅니다.

그럼 위처럼 화면이 나오는데 html 소스 입력창에서 소스입력란에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넣으시면 됩니다. 그럼 원하는 위치에 광고가 들어갑니다.

저같은 경우는 이방법을 주로쓰는데 가끔 html 꼬여서 광고가 안나올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럴 확률은 매우 적죠.

저는 글을 다쓰고 원하는곳에다 외부콘텐츠 삽입으로 광고를 빨리빨리 집어넣는 편입니다. 이방법이 제일 편하죠. 

그리고 또다른 방법이 있는데 html 쉽게 꼬이지않게 html 직접 편집하는 방식입니다.


우선 발설명 죄송합니다;;;

글내용을 적고 포스팅을 완성시킵니다. 그리고 광고를 넣고 싶은 원하는 위치에 글씨로 dddddddddd이렇게 입력해서 html 편집할때 알아보기쉽게 표시를 해둡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html 체크하면 html 편집으로 넘어가지죠.

이렇게 html 체크해제를 하면 글쓰는 방식이고 html 표시를 하면 html 편집할수 있게 넘어갑니다.

여기서 html 체크 해주시면 아래처럼 화면이 나옵니다.



P<br/><p> 이 포스팅 내용이라고 생각하면 중간에 dddddddddd로 아까 표신한곳이 나올겁니다. 여기서 ddddddddd를 모조리 지우고 광고 코드를 복사해서 그냥 저자리에 붙여넣으면 포스팅에서 ddddd가 적힌 위치에 광고가 나오며 html 이 안꼬이게 안전하게 집어넣을수 있습니다.

이방법도 익숙하면 외부 컨텐츠 삽입보다 더 빨리 광고를 집어넣을수 있으며 광고를 다수 집어넣을떄 ddd를 여러게 표시해놓고 ctrl+f로 쉽게 찾아서 광고를 쉽게 집어넣을수 있습니다..


한번만 알면 유용하게 쓰이는 정보 입니다. 알기만 한다면 말이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