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오늘은 블로그나 회사일을 할때 가장 필요한 메모 프로그램인 메모잇(memoit)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다른 메모 프로그램과 달리 바탕화면에 떠있는 메모 프로그램입니다. 회사나 블로그를 할때 어떤 급한 상황이 생기면 메모를 해야할 때가 많아집니다. 

그렇다고 요즘 시대에 메모지를 준비해서 대기할수도 없는 노릇이고 메모장을 키고는 컴퓨터끌때 같이 꺼버리는 그런 불상사를 막으며 메모를 바탕화면에 띄어 놓으면 안까먹을수 있는 좋은 기능이다. 바탕화면에 포스트 잇을 붙여놓는 메모장이라고 보면된다.

회사일에 대한 업무를 안꺼먹으며 블로그에 포스팅할것을 안까먹게 하는 좋은 프로그램중하나이다.







메모잇을 사용하면서 가장 큰 장점과 단점에 대해 설명해볼려고합니다.


우선 메모잇의 장점은 디지털 시대의 포스트잇이라는 점입니다. 업무를 컴퓨터로 하시는분들에게는 어떻게보면 가장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중하나입니다. 바탕화면에 포스트잇을 붙인다는건 일을 하다가 업무를 잊어버리지 않고 계속 기억할수 있으며 간편한 스케줄러로 활용할수있다.

컴퓨터로 쓰는 메모장을 많이 사용해봤지만 메모잇은 가장 가볍고 리소스를 적게 차지하는게 장점이다. 어차피 메모장의 순기능은 언제든지 적을수 있어야하며 내가 보고싶을때 볼수있으면 된다고 생각하는데 메모잇은 그기능을 충실히 하는것 같다.

처음 사용하는 사람이 사용하기에도 매우 간편하며 컴퓨터가 저사양이라도 아무런 문제없이 사용할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메모잇의 단점은 무엇일까??


어떤 좋은 프로그램이어도 단점이 있는법이죠. 메모잇은 장점이 많은 메모장이긴 하지만 단점이 없는 건 아닙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단점보다는 장점이 크다고 생각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단점을 굳이 따지자면 부분부분 글씨 크기나 색깔을 못바꾼다는 단점이있습니다. 연필로만 쓸수 있는 포스트잇이 된 셈이죠.

그리고 it시대에서 단점이 있습니다. 윈도우 와 동기화가 안된다는것이죠. 요세 나오는 메모프로그램중에 좋은 기능을 하는 메모 프로그램도 매우 많습니다. 그런 좋은 메모장의 장점들은 휴대폰으로 메모장을 수정해도 윈도우에 나오는 내컴퓨터에도 수정이 된다는 말이죠. 또한 알람,글씨체,휴대폰과 컴퓨터의 동기화 등등 너무 기본에 충실한 메모장 프로그램인건 틀림이 없습니다.


메모 잇 설치방법은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네이버 자료실 메모잇 바로가기: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4835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