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티스토리 사이트맵 초보자도 간단하게 만들어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rss와 사이트맵을 설정하는 방법까지 배워볼겁니다.

사진으로 다 설명해드리기 때문에 초보자도 충분히 만들수 있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맵과 rss를 설정해야하는 이유는 당연히 네이버 검색을 하였을때 상위권에 노출되기 위함입니다.

rss와 사이트맵을 설정안한 블로그와 설정한 블로그는 흔히말하는 c랭크에 갈수있는 지름길이라고합니다.

블로그의 첫준비물인 사이트맵과 rss 설정하는 법을 완벽히 포스팅했습니다. 한번 보시죠!







먼저 http://www.web-site-map.com/ 여기 사이트에 접속을 해줍니다. 그럼 위에 같은 화면이 뜹니다.

sitemap(사이트맵)을 대신 만들어주는 사이트 입니다. 위에 화면에 뜨는것처럼 본인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후

get free xml sitemap을 클릭하시면됩니다.








그럼 위화면이 뜨면서 사진의 설명대로 본인의 웹사이트나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하고 보안확인 코드만 입력해주시고

똑같이 create free xml sitemap 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밑에 상황이 뜨면서 만들고 있는중이라고 바뀝니다 ^^

completed 라고 완료가 뜨면 파란색 글씨를 클릭해줘서 사이트맵을 다운로드 시켜주면됩니다.







이런화면이 뜨면 오른쪽 downlad를 클릭해주시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이제 사이트맵을 다만들어서 컴퓨터에 저장한겁니다.

만들기는 끝났으니 이제 사이트맵을 네이버웹마스터도구,구글 웹마스터도구에 설정해주셔야합니다.

만들기도 쉬웠다시피 설정하는법도 누가 가르켜 주기만하면 매우 쉬운일이니 걱정 하지마세요!









일단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로그인을 하신다음 글쓰기를 눌러서 첨부파일을 눌러주시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아까 받았던 sitemap.xml을 첨부시켜주셔야합니다. 파일 선택을 눌르신다음 아까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업로드 시킨뒤

등록을 눌러주시면됩니다.








업로드가 완료되고 등록을 누르시면 위같은 화면이 떠야 완료 된겁니다. 여기서 비공개글로 발행 을 눌러주세요!

발행을 눌르신다음 아까 쓴글을 다시 확인하러 가봅시다!






아까 쓴글을 확인하면 위 사진처럼 디스크 모양의 sitemap.xml 화면이 뜰겁니다.

그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눌러주신다음 링크주소복사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들어가셔서

사이트맵 제출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빈공간에 붙여넣기 또는 ctrl+v 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주의사항 붙여넣기를 한다음 바로 확인을 하면 오류가납니다.

왜냐하면 앞에 본인의 티스토리 주소도 같이 붙여넣어저있기 때문입니다.

사진의 설명처럼 attachment 앞에는 다 지워주시고 확인을 넣어주시면 사이트맵 제출이 끝났습니다.





매우쉽죠?? 이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 제출하는법을 알아볼건데요.

이건 사실 10초도 안걸리는 작업입니다.



먼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들어가셔서 로그인 한뒤 요청 을클릭하시면 이런 화면이 검색됩니다.

여기서 rss 제출 을 클릭하시면 거의 50프로는 다했다고 볼수있습니다.







이런화면이 뜨게 된다면 거의 성공한겁니다.

여기서 본인의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하신뒤 뒤에다 /rss 입력하고 확인누르면 끝입니다.

하지만 이방법은 티스토리 블로그만 된다는 사실 티스토리의 유일한 장점이라고 볼수있겠죠?

이걸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맵과 RSS 를 다만들었습니다. 


여러분 블로그를 운영하실 준비가 되었나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