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핑거루트 효능 먹는법

다이어트 도와주는 인도네시아 생강을 들어본적이 있나요? 바로 요즘 슈퍼푸드로 각광받고있는 핑거루트의 이야기 입니다. 핑거루트는 생강보다 조금 가벼운 맛이 나는 뿌리음식인데요 주로 인도네시아 열대 우림지역에서 자랍니다. 우리에게는 아직 생소한 식자재 이지만 인도네시아에서 핑거루트 효능은 익히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슈퍼푸드 핑거루트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핑거루트 효능 01

핑거루트는 왜 핑거루트라는 이름을 가지게 된 것일까요? 핑거루트는 뿌리가 손가락을 닮은 탓에 그런 이름이 붙었는데요 핑거루트에는 판두라틴과 식이섬유, 비타민C, 칼륨, 나이아신 등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특히 핑거루트 뿌리에서 푸풀한 밝은 황갈색 분말의 영양소 판두라틴으로 인해 이미 유명하게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슈퍼푸드로 각광받는 핑거루트 효능은 어떻게 될까요?

핑거루트 효능 02



-다이어트에 좋다
핑거루트 추출물인 판두라틴에는 몸속 에너지 세포가 부족하면 활성이 촉진되면서 지방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가하는 ARPK 효소를 활성화시켜 주는데요 이 성분은 생성된 지방의 분해를 가속화 시켜주고 지방의 생성을 억제하고 생성된 지방 조직을 작게 만드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핑거루트 추출분말을 기능성 원료로 인정을 했기때문에 과학적으로도 근거가 있는 정보이고 최근에는 핑거루트가 여러가지 매체에 소개되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핑거루트 효능 03

-피부미용에 좋다.

핑거루트는 지방을 억제하는 효능도 있지만 피부미용을 좋게 개선하는데도 크게 기여를 합니다. 핑거루트 추출물인 판두라틴은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 부터 피부건강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며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시켜 피부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면서 미세주름과 여드름 잡티 기미 주근깨등을 제거해주고 피부 탄력개선효과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에 수입되는 핑거루트의 주 수입국이자 최대 생산지인 열대 지역인 인도네시아에서는 강한 자외선이 내리쬐는 열대 우림 지역에서도 여자들의 피부가 탄력있고 깨끗하며 건강한 이유는 핑거루트의 효능 때문이기도 하다는 얘기들이 많이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핑거루트 효능 04



- 항암작용 

핑거루트가 왜 슈퍼푸드인지 의심이 갔다면 이번대목에 주목하면 됩니다. 핑거루트 추출물에는 판두라틴 카다모님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성분들은 대표적인 항산화물질로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시켜서 암세포의 전이 및 증식을 방지하고 체내의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며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각종 암 예방에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 위장질환 개선

핑거루트는 위장의 기능을 강화시켜주며 위 기능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위장막을 보호하고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서 음식물 소화에 도움을 주는데요 핑거루트를 꾸준히 주기적으로 복용하면 강력한 항염작용 및 항궤양 작용을 통해서 역류성 식도염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등 각종 위장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며 소화불량, 소화장애 예방 및 치료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핑거루트 효능 05



- 여성질환 개선

현대인들의 잘못된 식습관 문화로 잦은 인스턴트 식품 섭취와 과한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서 무배란 희소배란 생리불순 등 생리장애, 생리통 증상등을 호소하는 현대 여성들이 부쩍 늘어났습니다. 핑거루트는 매운맛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따뜻한 성질을 지녀 섭취시 몸을 데펴주는 역할을 하고 핑거루트 분말가루를 꾸준하게 섭취 하거나 차로 자주 끓여마시게 되면 여성의 자궁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 순환 및 혈류 개선에 도움을 줘서 아랫배가 차거나 생리통이 심한 증상과 생리량이 많거나 적은 증상 불규칙한 생리주기, 냉이 많이 나오는 증상등 각종 여성질환들이 개선되는 효능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핑거루트 효능 06


-뼈 건강

핑거루트에는 칼슘 성분과 철분, 미네랄 등 건강에 유익한 다양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ㄴ들은 골밀도를 향상시키고 칼슘의 산화를 방지해서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핑거루트를 주기적으로 꾸준히 먹게되면 성장기 어린이 뿐만 아니라 청소년 골격형성이나 성장발육에 좋고 중장년층 및 노인과 갱년기 여성의 골다공증과 관절염 예방에 큰 효과를 보입니다. 뿐만아니라 핑거루트는 근육통과 신경통 치통 충치 생리통과 같은 진통 완화에도 효과적인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핑거루트 부작용 



핑거루트는 매운맛이 강하고 따뜻한 성질을 지닌 식품으로 흔히 생강차와 맛이 유사하지만 매운 자극이 덜한게 특징이며 생강차와 같은 방식으로 차로 많이 끓여먹습니다. 하지만 주의해야할점은 몸에 이미 열이 많은 체질이신분들은 핑거루트차를 과다섭취하게 될 시 체내에서 일어난 열로 인한 두드러기나 알레르기 가려움증 복통 등의 증상을 나타낼 수있으므로 과다섭취를 하는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핑거루트 먹는방법

핑거루트는 생강처럼 매운맛이 강하고 따뜻한 성질을 갖췄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생강차와 맛이 유사하지만 매운 자극이 생강보다는 덜한것이 특징이고 생강차와 같은 방식으로 끓여서 마시는게 일반적입니다. 또한 핑거루트는 분말가루로도 나와있어 향신료로도 사용되며 주로 카레나 생선요리에 뿌려서 먹습니다. 또한 오일로 만들어 각종 요리에 넣거나 샐러드 등에 뿌려 섭취하기도 합니다. 핑거루트 분말이 거의 다이어트에 많이 이용되는 핑거루트 분말에 참기름과 우유 등을 섞어서 셰이크로 만들어 먹으면 포만감 때문에 든든한 한끼 식사는 물론 내 몸안에 체지방을 잡는데 도움을 줍니다. 

자 이렇게 오늘은 핑거루트 효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핑거루트가 생강보다 매운맛이 덜한게 특징이라고 하니 저도 분말을 한번 찾아서 먹어봐야 겠습니다. 우리는 365일 다이어트니까요 여러분도 핑거루트로 건강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

'생활 꿀팁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케켈운동 방법  (0) 2020.01.23
탈모샴푸 추천 기능성 대박  (0) 2020.01.20
피톤치드 효능  (0) 2020.01.15
구연산 효능 활용법  (0) 2020.01.14
과탄산소다 사용방법  (0) 2020.01.13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