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구연산 효능 활용법 

살림왕이 되고싶다면 기억해야할 살림템 3가지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살림왕이 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지식을 겸비해야하지만 이것의 사용만 알아도 살림왕이 되는 첫단계는 가볍게 통과한다는 것이 있는데요 그건 바로 오늘 정보를 함께 공유해 볼 과탄산소다 와 베이킹파우더 그리고 구연산의 3총사 시리즈 입니다. 저번시간에 과탄산소다 효능과 활용법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오늘은 그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구연산 효능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연산이란?



어디서 많이 들어본 이름 같지 않나요? 레몬맛이 나는 청량음료에서도 본것 같고 뭔가 식품에서 많이 본것 같은 단어일겁니다. 살림왕들의 살림템에서 빠지지 않는 구연산은 강한 산미를 가지고 있는 100% 천연 성분으로 음료수에 첨가물로 사용되기도 하고 의약품에 혼합되어 사용되기도 해서 우리가 듣기에 친숙하게 느껴진답니다. 구연산은 백색 분말 형태를 띄고 있고 베이킹 소다보다는 입자가 훨씬 크고 두꺼운 형태를 띄고 있고 투명한 입자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강한 산미를 가진 100% 천연제품이기 때문에 식초보다도 산성이 강하고 식초에 대비해서 용량대비 가격이 매우 저렴한편에 속합니다. 그리고 가루로 되어 있기 때문에 1000원에서 3000원대로 싸게 구매가 가능하고 양도 많아서 식초로 살림을 하던 주부들에게 신세계를 경험하게 해 줬다고 합니다. 

또한 구연산은 쿰쿰하고 시큼한 냄새가 나는 식초와는 달리 냄새가 나지 않는 무색 무취의 가루이기 때문에 냄새날 걱정없이 유용하고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식초보다 높은 산성도를 자랑하기때문에 청소를 할때 그 농도조절도 가루로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구연산을 살림살이 할때 가장 많이 찾는 이유는 바로 천연 친환경 세제가 되어주기때문입니다. 요즘은 애기를 키우거나 주방 세제 안에 들어있는 성분에 여러가지 문제가 일어나고 있기때문에 미연에 방지하려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구연산은 또 다른 천연세제인 베이킹 소다와 함께 사용하면 2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가성비와 환경을 생각한 친환경 세제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연산 효능 활용법 첫번째. 주방청소 



주방에서 우리는 늘 우리가 먹는 음식을 다룹니다. 음식은 즉각적으로 몸 건강과 연결이 된 곳이기 때문에 청소를 게을리 해서는 안되는데요 주방청소를 구연산만 있으면 뚝딱 해결 할 수 있고 살균까지 할 수 있습니다. 구연산 효능 활용방법은 물한컵 종이컵 기준으로 따르고 그곳에 구연산을 1스푼 합성해 구연산수를 먼저 만들어 줍니다. 매일 물이 흐르고 제대로 마르지 않은 주방에는 곰팡이가 서식하기 쉽고 세균의 성장이 발빠르게 일어나는곳이기때문에 더욱 깔끔하게 유지를 해야합니다. 이때 구연산수를 싱크대에 뿌리고 마른 헹주로 닦아주면 얼룩과 찌든때가 제거됩니다. 

구연산 효능 활용법 둘. 각종 전자기기 살균 소독 

구연산을 풀어서 놓은 구연산수는 사실상 이 모든 기기들을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는 만능 청소템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여러분들은 안이 잘 안보여서 모를 수 있겠지만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전기포트나 주전가 같은 경우는 물때가 잘끼기도 하며 해서 점점 세척하기가 더 힘들어지는데요 이럴때 구연산을 더 풀어 담은 구연산수를 붓고 꿇여준 뒤 닦으면 물때가 거짓말처럼 하진다고 합니다. 

구연산 효능 활용법 셋. 화장실 청소 



집에서 어쩌면 가장 많은 병균을 보유한곳은 늘 습하고 습한 화장실이 아닐까 생각해보는데요 화장실에는 보이지 않는 균들이 정말 많이 밀집해있습니다. 그래서 구연산을 이용해서 청소하면 더욱 깔끔한 화장실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미리 만들어서 놓은 구연산수를 적신 헝겊이나 걸레에 묻혀 곳곳히 닦아주면 되고 분무기에 담은 후 뿌려서 사용하는게 더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이렇게 만들어놓은 구연산수는 사용하고 그대로 보관해둬도 되기때문에 다음 청소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있습니다. 

구연산 효능 활용법 넷. 악취제거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구연산은 악취까지 제거해줍니다. 꽉막혀 냄새가 나는곳에 구연산수를 뿌리면 냄새를 다 잡아주는 탈취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하수구 쪽이나 변기에 뿌려주면 살균도 되고 탈취도 해줘 아주 유용한 살림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욕실처럼 매일 물을 틀어서 습한곳에는 물때가 끼게 되는데요 이건 뭐 매일매일 청소하고 신경쓰지않으면 금방 또 더러워져서 냄새가 날것입니다. 벽이나 욕저에 생긴 곰팔이에 구연산수를 살짝 뿌려둔 뒤 잠시 기다린 후 닦아주시면 더 깨끗하게 청소 할 수 있습니다. 

구연산 효능 활용법 다섯. 천연 섬유유연제 .



구연산이 100% 천연 이라는점 앞에도 언급을 해 드렸는데요 우리가 직접 입는 옷을 빨때 향기를 위해 집어넣는 섬유 유연제에도 안좋은 성분이 아주 많이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옷은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것이라서 조금 더 예민하고 깨끗하게 세탁을 하고자 하는분들이 많은데요 또한 아이들을 키우는 집에서는 일반 섬유유연제의 잔류 성분이 남아있어서 불안해하기 때문에 친환경 섬유유연제인 구연산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식초를 사용하면 냄새가 남고 구연산은 특유의 냄새가 나지않으니 일석이조라고 할 수있습니다. 또한 마지막 빨래를 헹굴당시 미리 만들어놓은 구연산수 10~20g을 넣어주시면됩니다. 구연산수에는 중화 효과과 살균효과가 있으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있습니다. 

구연산 효능 활용법 주의사항 

그럼 천연 세제인 구연산은 무조건 다 좋기만 할까요? 그건아닙니다, 구연산의 경우에는 강한 산성물질을 띄고 있기 때문에 피부 자극이 올 수 있고 미세한 가루이기 때문에 흩날려 마실 경우 폐에도 좋지않은 영향을 미친다고 해요 그래서 사용을 할 시에는 꼭 고무장갑을 착용한느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앞서 자주 소개해드렸던 구연산수를 만들어 보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연산을 이용할때 스테인리스 제품은 상관이 없지만 철 제품 같은 경우에는 부식이 일어날 수 있기때문에 주의해서 사용해야한다. 


자 이상 살림9단이 되기위해서 꼭 사용해야하는 살림꿀템 구연산 효능 활용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몸에도 나쁘고 환경도 죽이는 인공세제를 사용하지말고 천연 세탁 세제 주방세제 만능세제를 이용하도록 합시다!

반응형

'생활 꿀팁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핑거루트 효능 먹는법  (0) 2020.01.16
피톤치드 효능  (0) 2020.01.15
과탄산소다 사용방법  (0) 2020.01.13
적금금리 높은 곳 추천  (0) 2019.12.03
립밤 추천 기능성 가성비 대박  (0) 2019.11.28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