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케겔운동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름다운 성 생활을 위한 운동이자 나이가 들면서 요실금에 걸릴 수 있는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내 몸을 위한 운동 케겔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건데요 케겔운동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운동이고 따라하기 간편하기때문에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굳이 기구를 이용하지 않아도 일상생활에서도 케겔운동을 할 수 있는데요 이 글을 쓰고있는 지금도 저는 의식적으로 케겔운동을 하고 있는데요 굳이 시간을 내서 운동을해야한다고 스트레스 받을 필요도 없고 버스를 기다릴때나 버스를 타고갈때 사무실에 앉아서 업무를 볼때 등 언제나 어디서나 할 수 있고 또 제대로 시간을 내서 하고싶다면 요가매트를 깔아놓고도 언제든 할 수 있는 케겔운동 방법 알아보도록 할까요?

케겔운동 방법 01



우선 여성들이 하면 좋은 케겔운동 방법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여성 케겔운동 방법은 질 주위의 근육을 조였다 폈다를 반복하는 단순한 행위인데요 질 근육을 어떻게 조였다 푸냐 물으시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정말 간단하게 우리가 평소에 소변을 참을때 하는 행동을 그대로 하면 되는데요 이를 지속적으로 꾸준히 해주면 골반 근육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임산부라면 아이를 순산하기 위해 꼭 행해줘야하는 운동방법이기도 합니다. 또한 나이가 들어서 발생하는 요실금 예방에도 크게 도움이 되고 질 근육 운동을 해주면 성 기능 향상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 요즘은 성 기능에 있어서 불감증이 문제가 된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는데요 불감증을 치료할 수 있는 근본적인 방법이바로 케겔운동이라고 합니다. 여성이든 남성이든 케겔운동을 해주면 모두의 성 기능에 도움이 되기때문에 보다 만족스러운 성 생활을 할 수 있겠다.

케겔운동 방법 02



여성의 민감한 부분 질은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임신과 출산을 반복하고 잦은 성관계를 통해서 질 근육은 자연스럽게 탄력을 잃게 되고 늘어나게 된다고 합니다. 질의 근육이 탄력을 잃게 되면 생기는 문제가 많은데요 성 생활에 있어서 불감증이 일어나는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남성과 여성 모두 예전과 같은 느낌을 받지못하는것이 문제가 됩니다, 하지만 이 글을 보신다면 이제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것이 케겔운동은 나이와 경험과는 관계가 없이 내가 꾸준히 운동을 해서 단련이 된다면 누구나 만족스러운 성 생활을 할 수 있기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여성의 케겔운동은 질과 요도를 감싸고 있는 근육인 치골 천골근을 강화시켜주는 운동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근육이 늘어나게 되면 요실금이 생기고 질 수축력이 약해져서 성적인 만족도가 떨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케겔운동운 출산한 산모들만 해야하는거 아니냐 하는분들도 있는데 그런것과 상관없이 일반인들도 일상생활에서 해주면 안하는것보다 훨씬 좋은 효과를 누릴 수있기때문에 젊어서는 즐거운 성 생활을 위해 노년기에는 요실금을 예방하기 위해 꼭 필요한 운동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케겔운동 방법 03



그렇다면 케겔운동은 하루에 몇번정도 해야 적당한걸까요? 정말로 조였다가 풀었다가만 반복해줘도 일상생활에서 케겔운동이 되기때문에 하루에 100번에서 400번 정도를 해주면 적당한 선이라고 합니다. 케겔운동의 기본은 소변을 참을 때 하는 질 수축 운동을 할대 숨을 참지 않고 자연스럽게 호흡하면서 하는것이 가장 좋고 두번째 방법은 편안한 자세로 곧게 누워 무릎을 세우게 됩니다. 항문과 질을 수축하는 기분으로 하복부에 힘을주고 1에서 5까지 세었다가 서서히 힘을 빼게 되는데요 익숙해진다면 빠르게 힘을 주었다가 빼는 동작을 5번 반복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을 반복해 주면 케겔운동이 됩니다. 또 기루를 이용해 하는 케겔운동 방법도 있는데요 바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의자를 이용한 운동방법입니다. 허리를 세우고 양 무릎에 순을 둔 뒤 숨을 길게 내쉬면 질 근육을 최대한 이완해주고 길게 들이마시면서 최대한 수축해주는 방법입니다. 이게 앉아서 할 수 있는 아까말한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차로 장거리 이동할때 사무실에 앉아 있을때 할 수 있는 방법이죠 

케겔운동 방법 04

케겔운동의 효과는 언제부터 나타날까요? 하루이틀 케겔운동을 좀 열심히 했다고 곧바로 아름다운 성 생활을 할 수 있는것은 아닌데요 이 운동의 경우에는 최소 3주정도는 꾸준히 해줘야 효과가 나타나기때문에 소량 했다고 해서 바로 기능개선이 되는게 아니라는 점은 꼭 참고해야합니다. 그렇다면 케겔운동과 함께 하면 좋은 운동이 있을까? 알아보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바로 스트레칭에서 꼭 들어가는 유명한 자세 브릿지 자세가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요가매트를 깔고 등을 바닥에 닿도록 누운 후 가능한 골반을 높게 들어올려서 발과 머리 목 어깨만 바닥에 놓고 골반을 위로 들어올리는건데요 이 방법을 천천히 호흡하면서 반복해주면 케겔운동과 아주 좋은 시너지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케겔운동 방법 05



만약에 빠른 효과를 보고 싶다, 뭔가 전문적으로 케겔운동을 배워보고 싶다고 한다면 케겔운동에 알맞게 맞추어진 기구들이 다양한 모양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기구를 이용해서 조금 더 섬세하고 세세하게 골반 근육을 관리 하거나 전기 치료, 그리고 수술로도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꾸준히 관리할 수 있는 케겔운동을 계속적으로 해 주는것을 추천하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운동은 기구빨이라는 말도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링크 걸어둔 곳으로 가서 케겔운동을 도와주는 기구를 구경해봐도 좋겠습니다.

케겔운동 도와주는 핵인싸 기구 보러가기 

오늘은 여성과 남성에게 모두 좋은 케겔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나이에 연연하지 말고 건강하고 즐거운 성 생활을 위해 그리고 더 나아가서는 요실금 방지를 위한 운동으로 일상생활에 접목시켜 운동하시는것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생활 꿀팁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몽 효능 알고먹자  (0) 2020.01.30
미나리 효능 알고먹자  (0) 2020.01.29
탈모샴푸 추천 기능성 대박  (0) 2020.01.20
핑거루트 효능 먹는법  (0) 2020.01.16
피톤치드 효능  (0) 2020.01.15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