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본인의 컴퓨터를 게임을 하고싶은데 사양을 몰라서 설치하기 어렵거나 끊김현상이 걸릴수도있답니다.

그런초보자 분들을 위해 컴퓨터사양확인하기를 손쉽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무런 설치 필요없이 컴퓨터 내부에서 그냥 간단한 명령어로 확인할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손쉽게 컴퓨터사양확인하는 방법을 살펴보시죠. 아마 제일 쉬울겁니다.

우선 컴퓨터에서 가장 중요한 cpu와 그래픽카드와 ram을 손쉽게 보는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컴퓨터에서 게임뿐만아니라 가장중요한걸 뽑자면 cpu성능과 그래픽카드 성능과 ram이 가장중요하죠.





우선 맨왼쪽 하단에 윈도우 표시그림을 눌러주신다음 제어판을 검색해주세요. 그러면 하나가 나옵니다.

제어판에 들어가신뒤 범주에서 작은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됩니다.

컴퓨터사양확인하기 할때는 제어판은 필수랍니다.

그래서 작은 아이콘을 클릭하면 없던 아이콘들이 생긴답니다.

그다음에는 작은아이콘을 클릭하면 없던 아이콘들이 생기기 시작하죠. 작은 아이콘들이 생기면 여기서 시스템을 눌러서 컴퓨터사양을 확인할수 있답니다. 이방버버은 컴퓨터사양cpu와 램을 확인하실수있는 방법입니다.


제컴퓨터 기준으로는 cpusms i3 8100 3.6ghz 속도를 나타내고있네요.

그리고 설치된 메모리(ram) 여기가 우리 컴퓨터사양이랍니다. 저는 8gb 이네요.

이제는 컴퓨터사양확인하기 그래픽카드를 알아볼시간입니다.

밑에 보시면 그래픽카드를 쉽게 알아볼수있답니다. 밑에를 확인해주세요



우선 아까와 같이 하단왼쪽에 윈도우버튼을 클릭하셔서 장치 관리자를 입력해주셔야합니다.

장치 뛰고 관리자를 입력해주셔야지만 나오니깐 그점 꼭 주의해주세요.

그리고 위에 보시다시피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입력하시면 본인의 그래픽카드가 있답니다.

저는 nvidia geforce gt1030을 쓰고 있네요. 여러분은 어떤 그래픽카드를 쓰고 계신가요?

그리고 아래에 보시면 한번에 cpu,ram,그래픽카드를 모두 확인할수 있는곳이 있답니다.

아래 참고 부탁드립니다!



우선위와같은 방법으로 검색을 해야하는데 어렵지않습니다 dxdiag 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dxdiag 를 입력하시면 direct x 진단도구가 나온답니다. 

여기서 위에 메뉴가 있는데 자세히보신다면 컴퓨터사양확인하기 모두를 한번에 하실수있답니다.

우선 프로세서를 보면 본인의 cpu입니다 아까 제가 말씀드린 cpu와 내용이 똑같죠.

그리고 메모리도 보면 8192mb 램으로 8기가입니다. 제가 말씀드렸던 컴퓨터사양과 내용이 똑같죠.

바로 한번에 확인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메뉴에 디스플레이가 있는데 이곳에 들어간다면 그래픽카드도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이름을 보시면 nvidia geforce gt1030 아까 봤던 내용과 똑같죠.

간단히 요약하자면 왼쪽하단 윈도우버튼이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신다음 dxdiag 를 입력하시면 컴퓨터사양확인하기 모두 손쉽게 할수 있답니다. 친구네집이나 pc방가서 사양볼떄는 똑같은방법으로 dxdiag 만 외워서 입력하신다면 어떤컴퓨터든 한번에 컴퓨터사양확인할수 있답니다. 명령어만 잘외우두시면 나도이제 컴퓨터 전문가가 되는것입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배워가시면 당신도언젠가 전문가가 될것입니다. 

이제 친구네집이든 pc방이든 이명령어만 알면 컴퓨터사양 손쉽게 할수 있겠죠?


2019/05/16 - [게임정보] - 리그오브레전드 높아진 권장사양?

2019/05/14 - [인터넷으로 돈벌기] - 블로그 돈벌기 자세하게 알고하자

2019/05/15 - [인터넷으로 돈벌기] - 돈버는방법 취미로 돈을벌어보자

2019/05/10 - [백만장자되기의 블로그/블로그 운영] - 티스토리 방문자수 늘리는방법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