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지금 게임 하는건 롤밖에없습니다. 리그오브 레전드만 하는거죠, 하지만 요세 오류가 너무많아요. 진짜 1.10초쯤에 튕기고 들어가서 무한로딩 오류 생기고 정말 한판하기 힘들정도로 오래걸립니다. 특히 윈도우 10 사용자들은 엄청 안맞아서 별 이상한 오류까지 다생겨낫죠.

저는 요세 롤 크러쉬 덤프도 생기고 있으며 더불어서 롤 크리티컬 에러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걸 치료할 방법들을 검색하다가 롤 마법 공학정비소를 이용해서 오류를 해결 했습니다.

사실 이방법만 한건 아니고 다른방법이 있으나 저는 이방법을 통해서 오류를 해결 하였기 때문에 공유하고자 포스팅했습니다.

이걸로도 안되시는분은 다른 조치를 취해야 하니 댓글로 적어주시면 추가적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롤 마법공학정비소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https://signup.leagueoflegends.co.kr/Customer/hrt.php 롤 공식홈페이지에서 지원하는 마법공학 정비소를 다운받아야합니다.

많은 기능이 있지만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클라이언트 설치하다가 생긴 오류를 잡아낼수 있어서 설치할때 문제가 생긴 오류를 잡아 낼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화벽을 쉽게 관리 해줍니다. 사실 방화벽에 대한 오류가 매우 많습니다. 하지만 이걸 설치함으로 자동으로 방화벽 예외를 설정해주니 매우 좋은 툴이라고 볼수있습니다.

그리고 흔한 오류임 direct x 진단과 네트워크 진단 핑테스트 프로세스 오류를 잡아낼수 있습니다.

크러쉬 덤프나 크리티컬에러는 프로세스 오류이니 쉽게 잡아주는것 같습니다.

간단한 설명은 여기까지이며 사이트에 접속하신 뒤 밑으로 쭈욱 내리시면.

 

상기 내용에 대하여 체크하라고 나옵니다. 체크하고 마법공학 정비소를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모두 설치하신뒤 바탕화면에 있는 이렇게 생긴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hextech repair tool 이라고 적혀있는 아이콘을 실행!!

 


 

 

그럼 위처럼 화면이 뜨는데 나는 잘모르겠다 하시는분들은 그냥 권장하는거 모두 체크한다음 시작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알아서 오류를 잡아내고 기록까지 적어두기 시작합니다.그리고 알아서 오류를 잡아내고 설정까지 해줍니다.

저는 사실 이전에 다른방법으로도 크러쉬 덤프를 잡아냈으며 이 에러는 크리티컬 에러를 잡는 오류라고 보시면 됩니다.

크러쉬 덤프는 다른 설정을 다시 한번더 해주셔야합니다. 그리고 게임을 시작하면 오류없이 게임이 시작 되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크러쉬덤프나 크리티컬 에러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결국엔 메모리가 부족하기 때문에 생긴 오류라고 보시면 됩니다.

나는 컴퓨터도 구입한지 얼마 안됬으며 롤은 그냥 돌아갈 사양인데 이런 오류가 생기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는것입니다. 사실 이런 오류는 롤이 설치된 파일의 디스크 할당량을 늘려줘야합니다.

아마 이런 오류들을 해결하는데 있어서 할당량이 정해저있거나 제한을 둔 케이스가 많을겁니다.

그래서 간단히 할당량을 늘리는 방법을 또 소개해드리 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c드라이브에 설치되었다는 가정하에 컴퓨터의 가상 메모리를 늘리셔야합니다.

그럼 시스템속성-고급-성능-설정에 들어가세요!

그리고 고급에 들어가서 가상메모리칸에 변경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롤이 설치된 c드라이브의 가상메모리를 늘려주셔야합니다.

 

롤이 c드라이브 설치되어있고 오류가 발생한다면 사용자 지정크기가 할당량이 정해저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때 시스템이 관리하는 크기나 페이징 파일 없음으로 바꿔주셔야합니다.

이런 방으로 무조건 해결할수 있습니다.

위방법으로 설정하신다음 확인을 누르시고 바로 게임을 시작하는것이 아니라 컴퓨터를 한번 재부팅한뒤 시작하셔야합니다.

위방법으로 안될시에는 댓글을 남겨주세요 마지막 보류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생각할때는 위의 2가지 방법으로도 충분히 오류를 해결 할수 있으며 아마 3번쨰까지 가는분은 극히 소수라고 판단되네요.

롤 마법공학 정비소 오류를 모두 해결합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