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컴퓨터를 종료할려고 했는데 자꾸 윈도우 업데이트가 되고 꺼진적 있으신가요? 게임을 하고 있을때 윈도우 업데이트가 되서 컴퓨터가 꺼진적 있으신가요? 그리고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면 뭔가 조금 느려지는것 같은 느낌 이제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꺼서 아예 이런걸 미리 방지 합시다.

이방법은 윈도우 10뿐만아니라 7,8도 마찬가지로 되는 방법이니 수동으로 끄고 싶으신분들은 아래방법으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끄면 됩니다.








우선 윈도우 검색창에서 서비스로 검색하신다음 데스크톱 앱에서 클릭해주셔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엄청많은 설정이 있지만 알파벳순으로 정렬되있으니 찾는건 매우 쉽습니다. w를 클릭해서 windows update를 찾아서 실행중이라고 떠있는것 변경시켜줘야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한다음 위에나온 사진처럼 중지를 클릭하면 해결됩니다.

그러면 컴퓨터에서 실행되고 있는 서비스가 완료됩니다.

하지만 아직 끝난게 아닙니다 .완전히 종료를 시켜줘야합니다.


이번에는 아까처럼 windows 검색에 "시스템" 이라고 검색후 나타나는 시스템 구성을 클릭해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탭을 클릭한후 목록에 있는 windows update를 찾아서 상태가 중지되어있는지 실행중인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아직 중지가 안되있다면 체크를 해재한후 적용,확인을 클릭하시면 재부팅을 한 이후 설정이 된다고 나오죠.

windows 에서 변경된 설정을 위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한다고 나옵니다. 

만약에 하고 계신일이 있다면 안전하게 종료를 한다음 다시시작을 클릭해주시면됩니다.

이 방법은 본인이 수동으로 해야하는 설정이므로 자주 확인해야하는게 좋습니다.

한번만 설정을 해노면 앞으로는 안해도 되니 윈도우업데이트가 싫으신분은

아예 업데이트를 끄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윈도우 수동 업데이트 설정 하는방법


나는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는게 싫으며 내가 하고싶을때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싶으신분들을 위한 설정 방법입니다.

우선 윈도우 버튼을 클릭해 윈도우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서 실행해주시면됩니다.

그럼 위같은 화면이 나오며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해주시면 최신 업데이트가 어디까지 나왔으며 나의 업데이트는 어디까지 했는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업데이트확인 버튼으로 수동으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까지 모조리 알아봤습니다.

이제는 윈도우 업데이트로 데이터나 숙제를 하다가 날려먹는일은 없으시곘죠?

윈도우7,윈도우8도 모두 되니 위에나온 방법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