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안녕하세요 ! 백만장자 되기 콘텐츠를 맡고 있는 예비 백만장자입니다. 저는 노력끝에 수익이 점점올라서 재미있는 일을 하는것같네요. 그런 프로젝트를 진행중인데 네이버에 상위권 검색노출을 도와주던 신디케이션이 없어진걸 보았습니다. 그래서 당장 네이버 공식블로그로 찾아가서 공지상항을 봤는데 신디케이션이 변화됬다고 하더군요. 어떻게 변화됬는지 보시죠!








먼저 잘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드리면 네이버 신디케이션은 구글에 크롤링 방식에 비해 반영하고자 하는 웹문서를 타겟팅 하여 전송할수 있어 트래픽 부하를 최소하 할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네이버에 좋은 기능 이라고 할수있지만 어떻게보면 쓰는건지 마는건지 전혀 알수가 없다는 분들도 많았죠.

네이버는 왈"이와같은 장점을 악용하는 분이 많아저 최근 검색 사용자들을 속이며 불편함을 주는 웹문서가 신디케이션 유입의 상당수를 차지했다" 라고하네요. 

이래서 네이버는 그런사이트들을 나쁜 문서로 판단하여 결괒적으로 스팸사이트로 분류해서 검색결과 노출이 제어 된다고 말하였죠.

네이버에 웹마스터도구 팀은 검토를 하여 6월말 일반 신디케이션을 종료하기로 결정하였다고합니다.





네이버 신디케이션 제휴 신청할때 창화면!


그러면 네이버 신디케이션 없어진걸까??


네이버 신디케이션은 유익하게 사용할수 있는 웹사이트들은 제휴 제안 프로세스를 통해 지속적인 사용을 할수 있도록하였습니다. 

신디케이션 발급에 기준을 주고 기준에 맞는 웹사이트들만 발급해주는 시스템이죠 그기준은 어떻게 될까요?

1.네이버 검색에서 판단하는 유해 또는 스팸/ 어뷰징 문서를 생산하지 않는 정상적인 웹사이트.

2. 기계적으로 자동생산하지 않는 자체 콘텐츠 또는 이용자 콘텐츠를 운영되고 있는 웹사이트(제가 생각 하기엔 복사 붙여넣기를 한글을 말하는것 같습니다)

3.네이버 신디케이션 기준에 준수하는 콘텐츠량을 보유/생성하는 웹사이트

-네이버에서 인식한 웹문서가 기준 3만건 이상-

-정상적인 자체 제작 콘텐츠 또는 이용자 콘텐츠 페이지가 일일 5천개 수준 이상 생성또는 수정

4.사이트 생성 이후 6개월 이상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웹사이트


신디케이션 발급 기준이 상당히 까다롭죠?? 만약 본인은 신디케이션 발급이 꼭 필요하다면 제휴제안 신청을해서 진행하는것이 빠를겁니다.

쉽게 간단요약: 신디케이션 없어진게 아니라 바뀌었음,다시할려면 발급조건있음

발급조건되면 제휴신청해서 하면 신디케이션 발급해줌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