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운영하시는분들은 만든다음 꼭 첫번째로 해야할 필수조건인 검색등록입니다.

아무리 웹사이트를 잘만들었다해도 검색등록을 안하여 포털사이트에 내 웹사이트가 검색이안된다면 수포로 돌아가죠.

블로그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리 내가 질좋은 포스팅이나 글을 썼다고 해도 검색이안된다면 조회수가 매우 실망스러울겁니다.

그러기 때문에 첫번째 숙제를 하기 위해 포스팅 했습니다. 한국에서 가장큰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와 그외 구글,줌,빙,다음 검색등록하는 방법을 포스팅했습니다.

천천히 보시죠!!









네이버 검색등록 하는방법


우선 네이버는 따로 검색등록을 하는 사이트가 없습니다. 한국 1등 포털 사이트 답게 다른운영을 보여주고있죠?

그렇다고 검색등록을 못하는건 아닙니다. 어디서 하냐? 바로 네이버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입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본인의 사이트나 블로그를 적어서 추가해야합니다. 네이버는 한국에서 가장유입량이 많으니 까다로운건 어쩔수없습니다.

하지만 등록을 다하였다해도 유입량이 많아지는건 아닙니다. 바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요청하는 조건들을 갖춰야합니다.

일명 c랭크 블로그라고 하죠 c랭크 사이트! c랭크가 되어야지만 네이버 상위노출에 되기 좋은 조건이 갖춰줍니다.

그시작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죠 사이트를 신청한다음 끝이아니라 rss등록과 사이트맵도 추가를 해야지만 c랭크의 가까이 갈수있습니다.

c랭크로 가는법은 웹마스터도구의 조건을 다갖춘뒤 질좋은 포스팅과 질좋은 글을 써야지만 됩니다. 노력과 시간이 다필요하다는사실이죠!

역시 대한민국1등 포털 사이트의 운영방식입니다.ㅋ 밑에는 네이버 rss 등록과 사이트맵 초보자도 만들수있게 설명해놓은 글입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가기: http://webmastertool.naver.com

2018/06/09 - [백만장자되기의 블로그/블로그 운영] - 티스토리 사이트맵 초보자도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구글 검색등록 방법입니다.


검색등록하는건 어찌됬든 구글이 제일 쉽기 마련입니다. 제일 쉬운데 효율은 잘몰르겠습니다만... 안할수없는 포털사이트죠.

네이버는 한국의 1등포털사이트 이지만 구글은 전세계의 포털 사이트입니다. 정말 성공하려면 네이버보단 구글의 유입이 많아저야지만

좋은 블로그와 좋은 웹사이트가 되겠죠? 구글은 정말 초보자도 할수있게 만들어 놨습니다.

URL: 사이트주소    입력하고 블로그 설명만 쓰면 되는 형식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사이트를 모르고 검색등록하는게 있는지 많이 모르시고 계시죠 그래서 사이트 주소를 써놓겠습니다 1분도 안걸리니 검색등록을 하시기바랍니다.

구글 검색등록 사이트: https://www.google.co.kr/intl/ko/add_url.html

참고로 네이버에 유입이 많다면 성공한 블로그지만 유입이 구글이 많다면 유입량과 애드센스로 벌어들이는 광고 단가도 올라갈것입니다.

좋은 블로그와 좋은 사이트를 만들려면 구글의 유입이 많아야 되는건 분명한점이죠.



줌(ZUM)검색등록



줌 검색등록 사이트: http://help.zum.com/submit


줌은 뭔가 쉽지만 귀찮은 검색등록을 해야합니다. 위에 사진처럼 등록만 눌르면 등록을 할수 있지만 이메일 부터

사이트주소,사이트 설명,사이트명,사이트 소개,등록 사유 모두 적어야합니다. 그리고 심사끝에 이메일로 등록이 됬는지 안됬는지 알려주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뭔가 제일 정확한 등록사이트인거 같은 느낌? 줌도 은근히 유입자를 무시할수 없는 사람들이 들어온지라

무조건 검색등록을 해야합니다. 뭔가 안하기에는 꺼림직하며 하기에는 손해보지 않는 느낌이라 저같은경우는 무조건 만들어서 하고있습니다.

등록방법도 초보자들이 딱보면 딱알수있기 때문에 그냥 시간1분써서 하는 사이트죠.




다음 검색등록 하는 방법

다음 검색등록 사이트: https://register.search.daum.net/index.daum

다음은 네이버다음으로 한국에서 가장 많이 들어오는 포털 사이트 입니다. 지금은 카카오톡에서 운영중이라 점점 발전하는 단계입니다.

몇년뒤에는 네이버를 뛰어넘는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많이 들려오는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제가 볼때는 아직까지는 큰변화가없으며

한번에 업데이트가 많이되기 때문에 아무도 예상불가능한 다음이죠 . 예전에는 네이버를 이겼지만 어떻게보면 역전당한 케이스?

다음 검색등록도 매우 쉬운편입니다. 블로그는 블로그 등록을 체크해주시고 사이트는 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해주시면됩니다.

그리고 사이트설명과 사이트설명 이런걸 적어야하죠. 초보자가 봐도 바로 가능하기 때문에 긴설명은 필요없다고 생각드네요.

하지만 다음은 특이상황이 있습니다. 바로 다음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는사람은 따로 다음 검색등록을 신청안하셔도됩니다.

왜냐면 자동으로 등록이 되기 때문이죠.



빙 검색등록 하는 방법


빙 검색등록 사이트: https://www.bing.com/toolbox/webmaster

일단 빙도 네이버처럼 웹마스터도구를 해야합니다. 사이트맵과 RSS 제출을 해야하며 다른 사이트보다 검색등록이 까다롭게 되있습니다.

하지만 빙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사이트라 정말 큰 사이트를 만들고 싶다면 해야하겠죠? 

사실 빙은 전세계에서 모든나라 통틀어 유입량이 적다고 볼수있습니다 .그래서 전문가들은 망한다 말하지만 회사가 회사인지라 절대 망할것 같지는 않은 사이트더군요. 하는법은 위에 네이버 검색등록하는 방법과 비슷합니다. 한번 한다면 모두 알수있죠.

저같은경우는 빙은 검색등록을 안합니다. 나중에 시간날때 한번 해보도록 해야겠군요.?


이것으로 한국의 5대 포탈 사이트를 모두 알아봤습니다.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첫번째 시작이 되어야하는 검색등록입니다. 이 절차를 밟아야 큰 사이트가 될수있으니 귀찮더라도 검색등록을 해야합니다.

한번만 알아노면 계속 할수 있기 때문에 만약에 스크롤을 쭈욱 내리시더라도 다시올려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