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포토샵 작업을 하시는분이나 게임을 하시는분들은 마우스 감도가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겁니다. 또한 pc방에가서, 다른곳에서 작업이나 게임을할때 마우스는 똑같지만 모니터가 크고 작음에 따라 마우스 감도를 본인한테 맞춰서 조절 해야합니다.

웹서핑을 한다거나 쇼핑몰을 구경할때는 큰 상관은 없지만 게임,디자인 하시는분들을 위해 마우스 감도 조절을 쉽게하며 어디서는 본인한테 맞출수있는 감도 조절하는 방법을 배워보겠습니다!





마우스 감도 조절을 두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제어판에 들어가서 하드웨어 및 소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지만 저희가 이번포스팅에서 다룰건 마우스 감도 조절입니다.

화면에 보이는것처럼 마우스를 클릭해서 마우스 설정에 들어가도록 합니다.


마우스 감도를 조절 하려면 단추 포인터, 포인터 옵션,휠, 하드웨어가 있는데, 여기서 포인터 옵션에 들어가서 포인터 속도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본인에 맞춰서 느리게 할건지 빠르게 할건지 정하시고 포인터 정확도를 향상 시킬건지 아니면 가속을 할건지 정해주시면 됩니다.

휠은 마우스 왼쪽과 오른쪽 사이에있는 작은 굴림쇠입니다.

이 휠을 한번 굴렸을때 얼마나 내려갈지를 정하는 용도입니다.

휠 감도 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우스 한가지 방법은 더있는데 이건 매우 쉽게 바꿀수 있는 방법입니다.

제어판과 모두 생략하고 단번에 들어가는 방법은 윈도우키를 누르고 검색하는곳에 마우스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윈도우키- 마우스 라고 검색하시면 위 화면 처럼 나오는데 여기서 마우스 설정을 클릭하시거나 마우스 설정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이런 방법도 너무 어렵다고 하신다면 마우스를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파일을 만들어서 수시로 옮겨주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컴퓨터마다 감도가 다르게 설정되며 모니터의 크기, 심지어는 마우스를 밑에 까는거에 따라 감도가 계속 바뀌니 본인에게 맞추려면 이런 방법들은 외워서 사용하시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