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최근 게임을 실행하려면 고사양을 요구한다 그래서 게임을 실행할때 msvcr 오류가 가끔씩 뜨는 컴퓨터가 있다.

이런 오류는 최고사양의 컴퓨터이든 저사양의 컴퓨터이든, 컴퓨터를 구입한지 10년이지난 컴퓨터도, 또한 컴퓨터를 구입한지 일주일이 지난 컴퓨터라도 msvcr120 오류가 발생할수 있다.

이러한 런타임 오류는 간단하게 해결할수 있다. 일단 microsoft visual c++ 를 설치해주시면 된다. 2010과 2013을 설치해야된다는 사람들이 많지만 결과는 2개다 설치하면 안전빵이다 라는 말이다.

혹시 만약에 설치를 하였는데 이런 오류가 뜬다면 단순히 msvcr120 파일만 바꿔주면된다.

 

 

우선 microsoft visual c++를 설치하는 방법부터 알아볼것이다.

블로그에서 바로 다운 받을수 있게 만들수 있지만 0.0001% 확률로 바이러스가 전염될수도 있으니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받고록 하자.

c++ 2010 32비트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5555

c++2010 64비트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4632

c++2013 설치는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0784

 

 

 

자신의 컴퓨터에 맞게 32비트 64비트를 확인한뒤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저같은경우는 2013설치를 하고 msvcr120.dll 파일을 따로 윈도우 폴더에 넣어서 해결했습니다.

만약 저처럼 해결해주실분들은

msvcr120.dll

설치를 한다음 64비트인 경우에는 C:\Windows\SysWOW64 여기 경로에 파일을 복사해서 붙여넣어주시면 간단하게 해결된답니다.

 

그리고 자기 컴퓨터가 몇비트인지 모르시는분들 위해 쉽게 확인하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우선 내컴퓨터에 오른쪽 마우스클릭을 한뒤 속성 을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렇게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시스템 종류란에 64비트 운영체제 x64 기반 프로세서 이곳이 바로 자신의 컴퓨터가 몇비트인 운영체제인지 확인할수 있는 곳입니다.

msvcr120 다운로드를 해서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과 마이크로소프트 visual c++ 를 설치해서 해결하는 방법 2가지 모두 알아봤습니다.

혹시도 해결이 안될리는 없겠지만 안된다면 댓글달아주시면 바로 답장 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msvcr120 뿐만아니라 msvcr 오류에서 뒤에 숫자번호만 다른 오류도 뜰수 있는데요. 이건 모두 위에 방법과 똑같이 해결해주시면 됩니다.

파일을 직접 넣어주던가 아니면 visual c++ 를 설치한다면 모두 해결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