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가끔식 업무를 볼때나 일을 할때 엑셀이 필요할때가 많습니다. 엑셀로 파일을 열어서 안에있는 내용을 확인해야하는데 엑셀 다운로드가 너무 어렵고 귀찮으신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사이트입니다.

엑셀파일이 저장이 되있고 인터넷만 된다면 설치 필요없이 온라인으로만 엑셀을 볼수있는 사이트입니다.

따로 설치가 없이 편집도 가능하니 알아두면 유용한 프로그램이쥬? 바로 온라인 엑셀뷰어 사이트입니다. 정말 기본 뷰어의 기능답게 뷰어만 할수 있으니 그점 참고하시고 설치,정품인증 이런게 필요가없으니 뷰어로는 아주 좋은 기능을 가진 사이트입니다.





우선 접속방법은 온라인 엑셀 뷰어라고 구글에 검색하시면 ZOHO SHEET 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ZOHO SHEET사이트:https://sheet.zoho.com/sheet/excelviewer


접속을 하셨다면 거의 반은 성공한 셈입니다.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수 있게 찾아보기/여기에 파일 놓기 중을 클릭하던가 파일을 끌어댕겨서 열면 됩니다. 파일을 첨부하는데 성공했다면 진행상황 2~3초 정도 뒤에 완료라고 나옵니다.

내가 원하는 엑셀파일을 첨부한뒤 보기라고 적혀있는 초록색 네모창을 클릭하시면 바로 엑셀파일처럼 열수있습니다.


바로 엑셀 모습이 나오면서 사이트에서만 뷰어를 볼수있게 해줍니다. 엄청나게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사실 이사이트의 장단점을 따저 볼려고했으나 뷰어로써는 단점이 전혀없는게 단점이라고 볼수있습니다.

뷰어의 순기능은 정말 볼수만 있게 해놓은 건데 아무런 설치없이 사이트에서만 볼수 있으니 사용방법,시간등을 절약해서 만든 장점이 많은 사이트 입니다.

단점을 구지 꼽자면... 수정할수 없다? 인터넷이 안되면 열수가 없다.. 같은 억지 스러운 단점밖에 없습니다.

정말 세상이 어디까지 좋아질지 모르는 사이트중 한곳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