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골드키위 효능 

골드키위는 제가 어렸을때 부터 나오기 시작했던 상품인데 엄청 비싸서 그때는 사먹을 엄두조차 내지 못했었던 과일이었던것 같습니다. 어릴때는요 지금도 가격이 그렇게 싼편은 아니지만 지금은 일반 마트에서도 흔히 볼 수 있고 사람들이 기호에 따라 요즘은 일반적으로 많이 사먹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골드키위는 말 그대로 참다래 라고 부르는 초록색 키위가 아닌 안에 색이 골드색 즉 노란색을 띄는 키위라고 할 수 있는데요 초록색은 아직 익지않은 설익은 과일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인식때문인지 골드키위가 나온 이후로 그린키위보다는 사람들이 골드키위를 더 선호하지않나 괜히 골드키위가 더 달아보이고 그런 효과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골드키위의 효능은 어떨까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오늘은 골드키위 효능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드키위 효능 01



한 기사에서는 골드키위를 이렇게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미국 영양학계 권위자이자 예일대 그리핀 예방연구센터 데이비드 카츠 소장이 현재까지 약 5만개 식품을 대상으로 비타민 단백질 식이섬유 칼슘 등 종합적인 영양을 분석해서 1~100점의 점수를 매겼는데 과일중에서는 키위와 살구 블루베리 오렌지 딸기 채소중에서는 시금치와 아스파라거스 콩 브로콜리 양배추가 100점을 맞았다 라는 기사인데요 그만큼 키위는 맛도 영양소도 풍부한 과일로 인정받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맛도좋고 영양도 많은 골드키위에는 어떤 영양이 많은지 효능에 대해 하나씩 알아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키위는 비타민C의 함량이 아주 높습니다. 달큰하고 맛있는 키위는 레몬 1개 귤 2개 사과 11개의 분량의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콜라겐 형성을 돕고 우리 몸속에 철분 흡수를 돕습니다. 또한 항산화작용을 통해서 각종 질병들을 예방해주고 발암물질 생성을 억제시켜주며 멜라닌색소침착방지 및 화이트닝 효과가 있어 미백 팩으로 골드키위 팩이 나오기도했죠 

골드키위 효능 02

그리고 골드키위는 바나나에 비해 100그람당 식이섬유가 많고 칼로리는 절반밖에 되지않는 다이어트에 아주 최적화된 과일이라 할 수 있는데요 단백질 분해체인 액티니딘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소화작용이 뛰어나기때문에 고기를 먹은 뒤 키위를 섭취해주면 소화가 빠르게 되고 더부룩했던 속이 말끔하게 가신다고 합니다. 또한 키위는 비타민 E 성분도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시키도 하며 대장암을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흡착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소장에서 콜레스테롤이 흡수된느것을 방지해줍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키위는 하루 두개 정도? 밥을 먹은 뒤 간식 대용으로 먹어주면 좋고 단맛이 전혀 없는 그릭요거트에 토핑으로 넣어서 먹어도 맛있게 다이어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꿀팁 중 하나입니다. 딸기나 베리류 그리고 그린 키위나 골드키위 중 하나를 그릭요거트와 함께 먹는 다이어트를 해서 저도 실제로 살을 많이 뺐었습니다. 

골드키위 효능 03



골드키위는 먹을것을 가려가면서 먹어야하는 임산부와 성장기 아이들에게 아주 좋은 간식거리가 됩니다. 그 이유는 키위의 특징이라 할 수 있고 가장 큰 효능이라 할 수 있는 성분인 엽산이 아주 아주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임산부들은 철분제와 엽산을 일부러 챙겨먹기도 한다고 하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별도 엽산제를 챙겨먹지 않아도 골드키위를 간식삼아 먹어줌으로써 부족 영양분을 챙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빈혈을 없애주는 글루탐산이 풍부해서 어린이와 임산부에게 그만인 간식이라고 합니다. 또한 엽산은 신경세포를 만들어 내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하는데요 임신 초기 한달내 태아의 뇌신경과 척수신경이 완성이 되는데 이 기간에 엽산이 결핍되면 뇌가 기형인 아이가 태어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임신중에는 엽산 섭취가 필수! 그리고 중요하게 차지합니다. 엽산만 충분히 먹어줘도 기형아 출산 80%를 줄일 수 있고 아이가 백혈병에 걸릴 확률도 낮아진다고 합니다. 

골드키위 효능 04

골드키위 1개에 들어있는 칼륨성분은 우리가 하루에 섭취해야할 권장량 약 15% 에 달하고 고혈압을 예방해 주는효능과 심장활동과 작용을 조절해주고 나트륨 수치를 조절해 주며 체액을 조절을 유지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골드키위속에 들어있는 루테인 성분은 암이나 심장병 백내장 등 각종 질병에 관련된 카로티노이드를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기도 하는데요 노란 옥수수를 제외한 모든 과일이나 채소 중 가장 많은 루테인을 함유하고 있어 각종 질병예방에도 좋은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구리 성분도 풍부한데요 미네랄 성분으로 적혈구를 만들어 생산해 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내며 우리 몸속의 뼈 형성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항산화 효과의 구성물로 분류되어있는데 콜라겐을 형성하고 헤모글로빈을 합성해주고 에너지를 생성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키위는 1일 권장 섭취량의 0%에 해당하는 구리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골드키위 효능 05



골드키위는 단데 어떻게 다이어트에 도움이되냐 반박하시는 분들이 있겠지만 키위는 모두 저혈당 과일에 속한다고 합니다. 혈당지수가 55 이하이면 저혈당 지수 식품이라고 하는데요 골드키위는 46으로 저혈당 과일에 속한다고 합니다. 물론 과다섭취를 하게 되면 저혈당도 당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악영향을 끼치겠지만 밥 한끼 먹고 골드키위 하나 정도를 간식으로 먹는것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굉장한 호사라는것을 기억한다면 과일을 다이어트중에 먹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된답니다. 또한 키위는 면역을 기르는데도 상당한 도움을 주기때문에 하루에 2개 정도는 무조건 먹는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맛있는 골드키위 구경하러 가기 

골드키위 효능 06



그리고 키위는 원래 껍질채 먹어야 가장 건강에 좋습니다. 모든 과일은 속보다는 껍질에 더 많은 효능이 있잖아요? 털이 복실복실한 키위는 예외라고 생각하겠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골드키위 같은 경우에는 털도 많이 없거니와 물로 깨끗히 씻어내고 세척을 하면 껍질 채 먹어도 아무~이상이 없고 오히려 과즙이 뚝뚝 떨어지는 수고스러움을 덜 수 있어 껍질 채 먹는것을 더 선호합니다. 그리고 껍질에는 우리 몸속 면역을 키워주는 폴리페놀 성분과 다당체는 껍질에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키위는 과일로 그냥 먹기도 하지만 다양한 요리 재료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달달하고 상큼한 맛 덕분에 요리 소스로 샐러드 소스로도 응용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키위를 골라야 제대로 키위를 고른것일까요 우선은 껍질 색이 윤기가 흐르고 갈색인 것을 고릅니다. 또한 손가락으로 눌러봤을때 말랑말랑한것이 맛있고 모양이 둥그스름하고 일정한 키위가 신선하고 맛이 좋은 키위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골드키위 보관하는 방법은 서늘하고 통풍이 잘 되는곳에 보관할것., 가장 적절한 온도는 0도 그리고 딱딱한 키위를 샀다면 실온에서 며칠동안 놔놓으면 자연스럽게 숙성되어 맛있는 골드키위를 먹을수있습니다. 냉장고에 넣게되면은 낮은 온도때문에 숙성이 진행되는게 늦으니 숙성시킬거라면 실온보관하는것 잊지마시길! 


반응형

'생활 꿀팁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칸 효능  (0) 2020.02.18
헛개나무 효능  (0) 2020.02.16
아기침대 가성비 갑 추천  (0) 2020.02.15
사과 효능  (0) 2020.02.14
두릅 효능  (0) 2020.02.14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