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미나리 효능 알고먹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봄의 정령 봄을 알리는 향긋한 미나리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미나리에 삼겹살을 함께 먹는게 한참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런 미나리 효능 알고먹으면 더 좋겠죠? 

미나리 효능 01



미나리는 종류가 굉장히 많은데요 맛은 비슷하지만 생김새가 조금씩 다르고 특히나 효능이 좀 다르다고 합니다. 미나리 중에서 돌미나리는 습지나 물가에서 사는데요 논에서 재배되는 물미나리 또는 논미나리에 비하면 길이가 짧은편에 속하는데요 일반 미나리랑 돌 미나리의 구분은 아랫쪽에 붉은기가 도느냐 돌지 않느냐로 구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붉은끼가 도는게 돌미나리라고 하네요 돌미나리는 일반 미나리보다 지질 함량이 더 높으며 칼슘이 미나리 2배 가까 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미나리는 한방에서 황달과 고혈압 콩팥과 방광기능장애에 약으로 처방되어 왔는데요 해열과 진정작용을 하고 변비와 하혈에 좋은 효과가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나리 효능 02

또한 미나리는 대표적으로 향이 아주 강해 호불호가 갈리는 식재료이기도 하는데요 비타민이 굉장히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미나리 특유의 향긋한 향은 우리의 입맛을 돋궈주기도 하는데요 칼슘과 칼륨 비타민 A와 B C 등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다는것 또한 미나리의 특징입니다. 또한 비타민A의 경우 배추보다 25배 정도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미나리에는 철분과 석회질 섬유소 역시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한 미나리속 칼륨은 우리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을 하고 칼슘과 인 마그네슘이 풍부한데 퇴행성관절염과 골다공증을 앓고있는 사람들에게 좋고 예방 또한 탁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나리 효능 03



또한 미나리속에 속해있는 비타민 성분은 항산화 작용 뿐만 아니라 우리 몸속의 콜라겐 합성을 도와주는데요 뼈를 튼튼히 하고자 한다면 미나리를 먹는게 큰 도움이 되고 우리가 섭취하지 않고는 절대로 만들어낼 수 없는 비타민B 군도 들어있기 때문에 만성피로와 함께 면역력이 저하된다는 느낌을 받는다면 미나리 섭취를 권장한다고 합니다. 또한 미나리는 우리몸의 산성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인데요 미나리 특유의 독특한 향기가 있어서 없던 입맛을 찾아주고 정신을 맑게하고 혈액을 정화시켜준다고 합니다. 

미나리 효능 04

또한 미나리는 해독작용이 뛰어난데 그래서 체내의 각종 독소들을 해독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또한 간장 질환이나 생즙 요법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식재료 인데요 황달증상이나 배에 복수가 차는 증상 등 간염 간경변증에 많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또한 신경쇠약증이나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은 역할을 지혈에도 좋은 효능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미나리는 정력을 길러주는 정력제 역할을 하기도 하는데요 동의보감에는 미나리가 갈증을 풀어주고 머리를 맑게해준다고 나와있습니다. 

미나리 효능 05



또한 미나리는 술을 마신 다음날 해독작용을 해주는데요 소장을 편안하게 해주고 여성이라면 누구나 겪는 월경통과 수족냉중에도 좋다고 합니다. 이뇨작용에 특효를 가지고 있는 미나리는 이뇨와 해독을 동시에 하는 식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술을 마시면 몸에 열이 올라 얼굴이 빨개지는 사람들 많이 있을텐데요 그럴때 미나리생즙을 마셔주면 얼굴에 오른 열독을 소변으로 내보낼 수 있어서 술독 자체를 해독해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미나리는 식욕을 늘리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와는 그리 적합하지 않ㄷ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미나리 효능 06

미나리 요리 하면 초무침 많이 생각하시는데요 가장 기본적으로 생으로 미나리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죠 그 외에도 지리탕에 넣어먹을때 미나리를 많이 넣는데 투명한 국물에 색감을 내기 위해서도 있지만 숙취해소에 그렇게 좋다는 복지리와 미나리는 궁합이 매우 좋기때문에 거의 다 들어간다고 보시면되고 미나리를 넣은 복 지리는 정말...끝내주게 맛있습니다. 술먹고 다음날 해장 뭘로하지 하고 고민하신다면 무조건 먹어보세요! 


자 이렇게 오늘은 미나리 효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돌아오는 봄 그리고 미세먼지는 유난히도 기승을 부리죠? 목구멍에 기름칠 해야한다고 삼겹살 많이들 드시는데요 미세먼지가 많은날엔 그냥 삼겹살만 드시지 말고 미나리랑 같이 먹는 미나리 삼겹살 먹어보세요 정말 궁합니 잘 맞답니다. 

반응형

'생활 꿀팁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미노산 효능  (0) 2020.02.10
자몽 효능 알고먹자  (0) 2020.01.30
케켈운동 방법  (0) 2020.01.23
탈모샴푸 추천 기능성 대박  (0) 2020.01.20
핑거루트 효능 먹는법  (0) 2020.01.16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