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부고문자 문구 쓰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고문자 문구를 추천해드리고 어떤 형식으로 써야 예의에 어긋나지 않게 고인과 유가족들을 위한 부고 알림 문자 문구를 쓸 수 있는것인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부고문자 문구 쓰는 법 01



장례절차 중 하나인 부고 알림은 어떻게 보면 장례의 시작을 알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고인의 부고를 많은 분들에게 알려서 고인의 가시는 길이 외롭지 않게 해주는 첫 시작을 알리는 일이되는데요 부고를 보내는 시기는 보통 초상 당일 빈소를 마련하고 난 후에 발인 날짜와 시간 그리고 장지 등을 결정 한 후 보내는 문자가 되는데요 부고문자 문구를 어떻게 보낼지 잘 몰라서 예의에 어긋나게 보내거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더러 있다고 해서 이번 내용도 잘 정리해서 포스팅을 하면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겠다고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부고문자 문구 쓰는 법 02

요즘은 문자가 아닌 카카오톡이나 sns가 활성화가 되어있다보니 부고 알림같은 경우도 문자로도 보내지만 카톡이나 sns에 간결하게 올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정말 이런일은 보면 태어나는데는 순서가 있지만 다시 자연으로 돌아가는데는 순서가 없기때문에 젊은층의 고인이 발생했을때 특히나 sns나 모임 밴드, 카톡 등 으로 간편하게 제작이 되어지고 있습니다. 부고 알림문자를 전송할때 가장 중요하게 여겨야 할 점은 어떤사람이 고인이 되었는지를 알 수있는 문구가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부고 공지를 해야합니다. 고인의 성함을 담아 그분의 별세 소식을 알려야 합니다. 그리고 손님들이 찾아와 고인의 마지막을 함께할 수있게 빈소 장소를 알려주셔야하는데요 대학병원 장례식장 1호실 이런식으로 장소를 정확하게 적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장례식장까진 왔는데 몇호실인지 몰라서 손님접대로 바쁠 유가족들에게 전화를 하거나 하면 번거롭게 되기 때문이죠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



부고문자 문구 쓰는 법 03



부고는 간결하지만 누가 어디서 언제 어디로 모시면서 누구를 찾아야할지 명확한 정보가 담겨있어야 하고 이모티콘이나 부잡스러운 모양들은 사용하지 않는것이 예의입니다. 부고문자는 가족과 지인들에게 고인의 별세를 전달하기 위함이라는 목적을 잃지 않는다면 필요한 정보만 정확히 전달하는데만 목적을 두면 예의를 어긋난 실수를 하지는 않을거에요 또 이런 일을 해본적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고 하시는분들은 요즘은 문자대행으로 부고알림문자라던지 각 상황별로 문자를 대신 보내주는 대행업체가 많이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 업체를 이용하는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만 대부분은 친구들이 알려주거나 하는 경우를 많이 봤기 때문에 이런일로 무슨 돈까지 써서 업체를 쓰냐고 생각하는 분들은 문구 쓰는방법을 알아보신 다음에 직접 보내는게 가장 좋습니다.

부고문자 문구 쓰는 법 04

그래서 이럴때 보면 동창이나 학교 친구들과 오랜기간 모임을 갖고 하는것이 나중에 부모님이나 가족들 상 당했을때 뭔가 든든한 지원군들이 있을것 같다는 느낌에 더 좋을것 같기도 합니다. 안좋은일이 있을때 힘이되어주는 존재가 장례 당시에는 정말로 크게 느껴지기때문에 더 그럴 것 같습니다. 부고 알림문자를 보낼때는 꼭 알아두어야 할 사실은 구구절절한 설명을 넣는것이 아니라 필요한 내용만 간결하게가 가장 큰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또한 부고 알림시에는 부고 공지와 상주이름과 고인의 이름 사망날짜와 발인날짜 그리고 장례식 장소와 상주 연락처 외 비상연락처 하나 더 를 기재해서 지인들에게 보내주면 됩니다.

부고문자 문구 쓰는 법 05

부고 알림문자를 보낼때 결례를 범하지 않기 위해서는 받는 사람과의 관계도 함께 고려해야하기때문에 상주의 가까운 사람들이 보내는 경우가 많으며 장례식장의 위치와 교통편등에대해서도 세세하게 첨부하면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이 커보일 수 있습니다. 부고문자의 종류에는 부모님부고와 회사 직장동료 부모님 부고 동문의 부고 동호회 회원의 부고 동문의 부친상 동기의 부모님 부고 등 다양한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생활 꿀팁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티초크 효능  (0) 2020.06.05
황기 효능  (0) 2020.06.05
전동책상 추천  (0) 2020.06.04
차가버섯 효능  (0) 2020.06.03
게이밍컴퓨터 가성비 추천  (0) 2020.06.02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