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미국 타임지에서 세계 10대 슈퍼 푸드로 선정한 음식중 하나인 블루베리! 블루베리가 어떤 효능이 있는지 어떻게 먹어야 건강하며 안좋은 점은 무엇인지 알아볼것입니다. 블루베리는 꾸준하게 섭취하게 되면 건강에 유익한 음식일 뿐만 아니라 맛도 좋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데요. 오늘은 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안이라는 색소체는 실력이 나빠지는걸 예방해준다 망막염이나 눈의 노화로 발생할수 있는 백내장 등의 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매우 좋다고 한다. 실제로 눈건강에 블루베리 효능을 인정받아서 눈과 관련된 의약품에도 사용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블루베리 효능은 혈중 요산수치를 감소시큰데도 좋다고 알려저있습니다. 때문에 고요 산혈증 예방과 치료에도 도움이 되며 중풍을 예방하는데도 블루베리가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산화질소의 생성을 촉질하여 혈행을 개선시키며 고혈압,심근경색, 동맥경화등 과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 뿐만 아니라 강력한 혈당강하작용을 일으켜 당뇨의 예방과 관리를 할수 있으며 블루베리에도 당분이 많이 들어있으니 적당히 조절해서 드시는것이 좋다고합니다. 뭐든 많으면 독이 되는법이죠

이밖에도 블루베리는 피부 미용과 항염증 작용에도 좋으며 항궤양, 정장작용,모세혈관을 보호하는 효과가 매우 뚜ㅠㅣ어나도 하며 뇌세포의 노화를 예방하는데도 블루베리 효능이 매우 좋다고 알려저있습니다.

또한 노화방지에 좋은 폴리페놀 성분으로 항산화력이 뛰어나다고 하며 다이어트식품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200그람당 칼로리가 112 칼로리이며 안토시아닌 성분이 체내지방을 억제시키며 체지방을 태우는 역활을 한다고하네요.

그외로 변비,피부재생에 도움이 되며 항암효과 통풍예방이 된다고 하니 매일 적당량을 챙겨먹으면 매우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블루베리의 부작용

 

블루베리에 특별하게 알려지며 크게 독이되는 부작용은 없지만 성질이 찬편에 속하기 때문에 소음인이나 태음인 가운데 맥이 약하거나 몸이 찬사람들은 과다섭취가 좋지 않다고 알려저있습니다. 특히 아랫배가 찬사람은 블루베리를 조금만 드시는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루베리는 유익한 성분이 더욱 많으며 많은 효능을 자랑하고 있지만 영양학적인 가치가 매우 높은 식품은 아니라고 합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여러모로 건강에 많은 도움이되는 식품이 분명하며 특히 다이어트를 하는분들에게 좋으니 참고해서 드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