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컴퓨터가 12년전에 구입하고 업그레이드를 안시켜서 하나 장만하려고 한다.

남의 컴퓨터는 많이 맞춰보았는데 내껀 안맞췄었다. 해외에 오래있었고 게임을 하여도 롤밖에 안하기 때문에 충분히 기존의 컴퓨터로 만족하였다.

하지만 점점 업데이트가 되면서 슬슬 렉이 걸리기 시작해서 컴퓨터를 업그레이드를 하기로 마음먹었다.

하나는 엄청좋은 사양의 컴퓨터를 구매하고 하나는 일만할수 있도록 컴퓨터를 2대 구입 하였다. 뭐 고사양의 컴퓨터는 여러분도 잘 알고있으니 따로 말할필요는 없으나 이번에구입한 37만원에 구입한 컴퓨터는 너무 가성비가 최고여서 여러분들께 추천하고자 포스팅을 시작했다.

 

 

 

 

 

 

총가격은 372100원 인데 배송비를 제외하면 36만원대이며 자기가 컴퓨터를 조립할수 있다면 34만원대로 내려간다.

혹시 이런 컴퓨터 구입하고 조립해주는 사이트가 궁금하다면 댓글로 달아주면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매우 만족하는게 작업속도다. 지금 현재 100만원대의 컴퓨터인 i7,i5 7세대 5세대와 속도차이는 별로없어서 너무만족하며 기본적인 게임을 하더라도 매우 잘돌아간다. 당연히 배틀그라운드 고사양을 돌리는데는 문제가 있지만 듣기론 저사양으로는 돌아간다고 한다.

하지만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하려면 당연히 외장그래픽이 추가 되어야할것이다.  일단 내가 주로하는 리그오브레전드(롤)을 하기엔 렉이 전혀 없으며 매우 매끄럽고 좋고 비디오게임으로 위닝이나 피파를 가끔식하는데 이것도 충분히 렉이없으면 말끔하다.

사실 ram이나 ssd, 파워는 그냥 평범한 제품이다, 좋은컴퓨터도 이런 제품을 쓰기때문에 가성비가 좋다고 볼수는 없으며 최신컴퓨터는 이런 제품을 쓸것이다.

여기서 가성비 최고를 따질수있는건 cpu와 메인보드다.

일단 cpu를 소개하자면 현재 대부분 i5,i7 인텔코어를 많이 사용할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인텔코어가 가격이 상당히 비싼것이다. 지금 amd 같은경우는 속도 면에는 매우 빠르면 내장그래픽이 상당히 성능이 좋은데 가격은 7만원이다.. 예전에는 비쌋지만 2018년 5월정도가 되면서 5만원까지 내려갔다.

일단 아예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설명하면 속도로만 봤을때 둘다 코어가4개이며 3.5ghz가 나온다.

cpu i3 8100이 3.6ghz가 나오니 8세대와 별차이가 없는것이다

. 하지만 가격이 훨씬 저렴하고 amd 같은경우는 내장그래픽이 달려있다.

내장그래픽이 뭐냐??

여러분이 흔히 알고있는 지포스,gtx1050,gt 이런게 외장 그래픽카드고 amd는 이런제품이 cpu에 탑재되있는 것이다.


그러면 amd 라이젠3 2200g의 내장그래픽 성능은 어느 정도 될까?

 

Vega 8 Graphics 을 사용한다.

우선 이번에 나온 i3 8100 과 비교하면 게임성능은 amd 2200g가 2~3배 정도는 훨씬 좋다.

내장되있는 vega 8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gtx로 따진다면 gtx 750과 gt 740 사이쯤 될것이다.

당연히 hdmi도 지원이 되고 4k도 지원이 된다.

이런 점을 봤을때 7만원에 구입하는건 성능에 비해 당연히 가성비 최고라고 볼수있다.

 

 

 

 이게 메인보드인데 사실 더좋은것도 많지만 저렴한 컴퓨터를 살려면 a320m-s2h를 추천한다.

우선 소켓 am4 중 가장 가성비가 좋은것같다. 솔직히 메인보드는 그렇게 가성비 차이가 없기때문에 그냥 자기한테 맞는 저렴한 제품을  사는것도 나쁘지않다.

하지만 나중에 돈을 벌고 모아서 더좋은걸로 부품을 업그레이드를 시킨다면 메인보드에 돈을 아끼는 않았으면 좋겠다. 메인보드를 좋은거 사놔야 부품을 업그레이드시키기 더좋기 때문이다.

이번에 구입한 amd3 2200g 진짜 가성비 너무좋아서 대만족!!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