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저희가 흔히 음악들을때 쓰는 프로그램,사이트 멜론 스밍 돌리는법에 대해서 알아볼려고합니다.

멜론 스밍은 멜론 스트리밍이란뜻으로 스밍을 돌려야지 집계순위에 나온다고 하네요.

그래서 어떤 좋아하는 가수가 컴백했을때 이런 방법을 이용해 계속 틀어놓는 사람들도 많다고 하네요. 물론 저는 해본적이없지만.;;

일단 설정만 해놓으면 계속 순위에 반영이되는 설정만 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모두가 설정하는 방법을 아는건 아니니 쉽게 그림으로 설명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휴대폰으로 들을때 동그라미안에 저런 모양으로 설정을 해주셔야 됩니다. 

설정이 안되있다면 저렇게 표시를 맞춰서 설정을 해주시면됩니다. 그리고 음원을 다운로드하면 집계가 안되며 음원을 다운로드 받았을때는 재생목록에서 다운로드한 음원을 전부 삭제한뒤에 다시 넣어야한다고 합니다.



위에까지 잘설정하셨다면 재생목록을 늘리셔야합니다. 저는 16개로 해놨지만 기준은 재생목록에 있는 곡이 1시간 이상이 되어야 집계가 된다고 하네요 그러니 웬만하면 시간계산이 되어서 나온 스밍리스트대로 맞춰서 스밍돌리는게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멜론 문의에도 나오지만 반복재생의 on/off는 순위반영에 상관없이 스밍이 된다고 하네요. 참고하세요!!



그리고 환결설정에 들어가셔서 설정을 맞춰줘야합니다. 

설정-캐시 관리 및 용량확인에 들어가시면 캐싱적용이란 칸이 있을겁니다. 이거를 off로 맞춰야 스밍을 계속돌릴수 있다고하네요.

물론 처음에는 상관없지만 반복재생으로 계속들을려면 off를 해놓고 들어야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on으로 설정하면 이미지 파일을 임시저장 해버려서 용량 과부화같은 오류가 일어날수 있다고하니 웬만하면 off 로 설정해놓는게 멜론측에서는 좋다고 하네요.


제한은없을까??


물론 스밍을 돌리면 제한이있습니다. 보통의 음원들은 한시간동안 100번을 들어도 한번밖에 집계가 안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곡의 뮤비를 봤을때는 100번들을면 100번 전부 집계가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무비를 많이 봐야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멜론은 음소거로 들어도 상관없다고 합니다만 이건 그냥 카더라 입니다.



주의사항


음악을들을때 노래 이동바를 돌리거나 앞으로 10초 이동하거나 뒤로 다시 이동하면 집계가 안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멜론은 00:00초부터 노래가 끝나고 다음곡으로 넘어갈때가 스밍 집계가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