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이번에는 네이버가 가장 크게될수있었던 컨텐츠중의하나 지식인 질문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볼겁니다.

초등학생때 물어봤던 질문인데 성인이되어서 봤더니 너무 쪽팔려서 삭제하고싶은데 삭제버튼을 아무리 찾아도 못찾으시는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지식인의 질문을 했는데 삭제는 어떻게해야할까? 많이 검색하실 텐데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비공개로 노출되는 법이있으며 완전히 데이터를 삭제하는 방법이있는데

2가지 방법 모두 살펴 볼겁니다. 천천히 보시죠








지식인에서 직접 작성한 질문은 게시물이라 하더라고 내가 올렸던 질문에 어떤사람이 답변을 했다면 본인뿐만아니라 다른사람의 공동 게시물이기 때문에 답변이 모두삭제된 이후에 질문을 삭제 할수 있다고 한다.

답변삭제는 답변을 한 작성자 본인만 삭제가 가능 하다고 합니다.  그럼 삭제를 못하는걸까?? 그건 또 아니다 다른방법이 있다.


아무도 답변을 안했을때는 위사진처럼 삭제 버튼이 노출되있다. 이때 삭제를 클릭하시면 삭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답변자가 답변을 쓴다면?


이렇게 삭제 버튼이 없어지고 질문 비공개가 나와있다. 게시글 비공개 기능이다.

질문에대한 답변이 한개이상 등록이 되었을때 질문자가 쓸수있는 기능이며 질문자가 해당 질문에 대해 비공개 설정을 하게되는것이다 그기능을 이용하면 그게시글은 질문+답변 질문작성자와 답변 작성자만 확인할수있는 사이트가 되어버립니다.

위사진처럼 질문 비공개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모바일에서는 해당 기능을 이용할수 없습니다. 그리고 비공개 처리를 하면 패널로 내공300이 차감되며 한달에 3회만 비공개 처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러면 답변이 달린 글도 삭제처리와 유사하게 할수있습니다. 이렇게 비공개가 된다면 더이상 네이버에 검색이 되지 않으며 고객센터에서는 목록 제외하는 방법도 알려주고 있다.



네이버 서비스상에서 다른회원이 게시물이 고객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생각되는 경우에는 그게시물을 임시로 게제 중단요청ㅇ할수 있다.


그 이후에는 목록에서 아예 삭제시킬수있는 기능이 담겨저있다.


2가지 방법 모두 알아보셨는데요.

네이버에 지식인 질문을 삭제할수는 없는걸까? 결과는 삭제할수 있으며 비공개 처리할수 있다.

비공개 처리를 하면 더이상 네이버에 검색이안되니 질문자와 답변자만 그질문을 볼수 있다 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