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돌이에 블로그 운영

데스크탑 컴퓨터를 쓸때 내가 하고싶은 게임이 있지만 실행해보니 렉이 걸린다면 그래픽카드를 보고 그게임이 권장사양을 봐서 맞춰봐야합니다. 맞춰봐서 낮다면 새로 구입해서 업그레이드 해야하며 높다면 다른문제가 있다는 뜻이겠죠?

하지만 그래픽카드 보는법을 모른다면 말짱 꽝이죠. 내가 좋은 그래픽카드를 쓰고있는지 이제는 업그레이드를 해야하는지 알려면 첫번째 숙제는 그래픽카드를 볼수있어야합니다.

그래서 준비한 이번 포스팅은 노트북이든 컴퓨터든 그래픽카드를 매우 간단하고 쉽게 보는법을 준비하였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수있게 직접 확인하는 방법을 캡처하여서 설명드릴테니 빠르게 알아봅시다.

 

 

 

 

 

 

첫번째는 윈도우8이든 윈도우9든 10이든 모조리 다되니 따라해보세요 키보드에 윈도우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화면이 뜰것입니다.

그럼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저기 위치에다가 dxdiag 를 적으신후 엔터를 클릭하시면됩니다.

 

 

 

 

그러면 첫번째칸인 시스템에 올려저있을겁니다 어차피 봐도 무슨말인지 모르니 바로 저희의 목적인 디스플레이를 눌러서 그래픽카드를 확인하시면됩니다. 저같은경우는 그래픽카드의 이름이 intel hd graphics 510 이죠 이름에 써저있는게 본인의 그래픽카드입니다.

매우 낮죠. 완전한 업무용이라 그래픽카드에는 돈을 투자 안했습니다. 어떤 게임이든 불가능하죠 본인이 원하는게임의 권장사양을 본후 네이버에 검색하거나 너무 옛날 버전이 아니라면 거의 대부분 숫자가 낮으면 더 안좋은 그래픽카드 입니다. 참쉽죠잉??

 

 

 

 

두번째 방법은 바탕화면에 컴퓨터 파일을 오른쪽 클릭해서 속성을 들어갑니다.

이방법은 본인의 램 cpu 속도 어떤 cpu를 쓰는지 볼수있으니 외워 둡시다.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하면 저런창이 뜰것입니다 여기서 속성이나r을 클릭하시면됩니다.

 

 

그럼 이렇게 화면이 뜨죠 제가쓰는 cpu와 cpu 속도는 프로세서 라고 적혀있는 칸입니다. 이것또한 저는 낮은편이죠 ㅋㅋ

그리고 저희컴퓨터에 설치된 메모리 ram 이 램을 말하는것이죠. 여기서 왼쪽 상단에 장치관리자를 클릭하시면 밑에 화면이나옵니다.

 

 

 

 

여기까지 오셨다면 확인할수 있습니다 바로 디스플레이 어댑터가 저희의 목적인 그래픽카드 보는법을 알수있죠.

첫번째에서 봤던거와 똑같은 그래픽카드를 쓰고있죠? 두가지 방법 모두 매우 쉽습니다.

한번만 외워두면 영원히 안잊어버리는 방법이니 꼭 암기하고 계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